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PX 술 주라12년 셰리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의 가격 및 평가

24년 PX 술로 추가된 주라12년 셰리캐스크싱글몰트 위스키 소개드립니다. 면세주류로 판매되지는 않지만 PX에서는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위스키인데요. 싱글몰트 위스크리 스코틀랜드에서 생산한 술 소개드리겠습니다. 제품의 특성, 후기 그리고 가격 비교까지 한번에 소개드리겠습니다.



순서
  1. 기본정보
  2. 제품의 특성
  3. 주라 위스키 증류소 소개
  4. 위스키 마시는법
  5. 가격 비교, PX 판매 가격
PX 술 주라12년셰리캐스크싱글몰트위스키의 가격 및 평가-섬네일

기본정보

제품명 : 주라 12년 세리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
            Jura Single Malt Scotch Whisky Sherry Cask aged 12 years
주라12년 셰리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는 싱글몰트 위스키로 기본 용량은 700ml이면서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케이스포장되어 있어서 고급집니다. 12년산이지만 특유의 향과 맛이 있습니다. 테스트트 노트로 커피, 소금에 절인 바나나, 갈색 설탕으로 알려져 있고 커피, 다크초콜릿, 스모키한 맛이 여운으로 남습니다. 가벼우면서도 편하게 받을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제품의 특성

위스키중에 편안하게 마실수 있는 스타일의 위스키면서 주라 12주년 세리 캐스크의 특징은 아메리칸 화이트 버번 배럴 숙성후에 올로소소 셰리 캐스크에서 마무리 숙성을 마무리 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코릿과 시트러스 과일향도 느끼실 수 있으며, 바나나 맛이 향기롭습니다. 싱글몰트 스카치에 해당되어서 안주 없이도 한잔씩 마시기에도 좋습니다.

주라 위스키 증류소 소개

주라 위스키 증류소는 1810에 스코틀랜드 북서쪽 연안의 주라 섬에서 설립되어 있는데요 25.25피트으 높고 큰 형태의 증류기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생동감 넘치는 스타일의 위스키를 제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향을 포함한 주류를 만드는 주라에서 출시한 셰리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는 위스키 입문자밍 애호가 사이에서도 많이 찾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위스키 마시는법

위스키를 마시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상온에 두고 그냥 마시는 방법이 니트 또는 스트레이트 라고 이야기 하는데요 위스키를 잔에 따라 그대로 마시는 방법인데요 싱글은 30mL, 더블은 60m를 따라서 향을 즐기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위스키와 물을 섞어 마시는 방법입니다. 아일랜드나 일본에서 자주 마시는 방법인데요. 희석해서 알콜 도수를 낮춰서 코와 혀를 마비시키는 것을 막아서 시음할때 사용되기도 하고 높은 알콜도수가 익숙하지 않을때 추천됩니다. 물을 얼만큼 섞는가가 중요한데 보통은 1:!정도로 희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대신 소다를 섞어서 위스키+소다로 먹는 방법도 좋습니다.
위스키 글래스 소개

그다음으로 선호되는 방법은 온더록스인데요. 언더락스라고도 합니다. 유리잔에 얼음 조각을 넣고 먹는 방법인데요 올드패션 글라스라 불리는 잔을 사용합니다. 얼음으로 온도가 내려가면서 향이 덜 올라오거나 은은하게 올라오고, 얼음이 녹으면서 도수도 낮아지면서 먹기 편해 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즐기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스카치 위스키를 가장 편하게 먹는 방법중에도 하나입니다. 


가격 비교, PX 가격

12년산이지만 기본적인 가격이 있어서 시중에서는 6~7만원대 에서 보통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 생각하면 완전 저렴하지 않지만 적당한 선에서 구매가 가능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PX에서는 면세로 판매되고 있지 않은점이 아쉽습니다. 다만 그래도 시중보다는 저렴한 가격인 5만원대인 51,8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중가에 비해 최소 20~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위스키를 즐기신다면 추천드립니다. PX 술의 장점중 하나가 면세주인 경우 개인별 판매 할 수 있는 할당량이 제한되어 있지만 면세주가 아닌 경우에는 할당량이 없어서 여러 병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도별로 PX에 납품되는 군용 술의 종류도 달라지고, 가격도 변동되기도 합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이나, 
수정 필요한 내용은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