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PX 양주 루이14세 XO 골드 브랜디 가격 및 평가

PX에서 판매하는 주류를 소개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프랑스산 브랜디 종류중 하나인 루이14세 XO(Louis XIV brandy XO)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군납 면세주로 유통되는 몽루아(링크)는 이전에 소개드렸는데요 면세주는 아니지만 PX에서 저렴하게 유통되기 때문에 또다른 PX 유통 브랜디로 생각보다 찾는 사람이 많은 양주이기도 해서 세부 사항 소개드리겠습니다. 


루이14세 양주는 PX에서 판매하지만 면세주류는 아닙니다. 면세주류는 진짜 시중가의 반도 안되는 가격에 판매되는 세금이 전혀 없는 제품이라면 루이14세는 군 PX를 통해서 유통은 되지만 면세는 아니어도 시중 판매가격보다는 매우 저렴하게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면세 소주나 맥주도 있지만 PX에서 일반 주류도 저렴하게 파는 시스템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과 PX 판매가격 등 꿀정보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PX 양주 루이14세 XO 골드 브랜디 가격 및 평가

제품 외부 박스 모습입니다. 종이 박스가 보라색 느낌의 청색으로 고급스럽게 되어 있습니다. 브랜디 종류라소 꼬냑과 같이 포도주를 증류하여 만들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등급을 나누는데 XO 등급이라면 상당히 높은 등급이라고 이해하셔도 되겠습니다. 다른 제품인 루이13세 술도 있는데 루이13세 술은 수백만원하는 정말 고가의 브랜디이고 루이14세는 전혀 다른 양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PX 양주 루이14세 XO 골드 브랜디 가격 및 평가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브랜디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면 브랜디 "불에 태운 와인" 이라는 뜻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와인을 증류시켜 걸러내어 만들어낸 술을 말합니다. 17세기 이후에 프랑스 꼬냑지방은 양조업이 성행하였는데 수출용 와인을 주로 만들다가 운반량을 조금 줄여보려는 의도로 와인을 증류해서 만들었는데 새로운 맛과 향을 가진 술을 만들게 되었고 꼬냑지방은 새로운 술인 브랜디를 최초로 선보인 생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브랜디중에 꼬냑이 유명한 이유입니다. 브랜디는 와인의 발효가 끝나는 시점에 다시 증류시켜 만들기 때문에 독특한 색과 향기는 이 기간 중 오크나무의 색과 향이 술에 스며들어 고유의 술로 다시 만들어 집니다. 
PX 양주 루이14세 XO 골드 브랜디 가격 및 평가
제품명 : 루이14세 XO(Louis XIV XO)
주도 : 알콜40%
생산국 : 프랑스
용량 : 750ml
원재료명 : 포도원액 100%

시중에 판매되는 루이14세 제품은 등급에따라서 골드라벨 가격은 보통 120,000원에서 190,000 원정도 시판되고 있으며, 루블루라벨은 110,000원에서 150,000원, 레드라벨은 86,000원 ~ 120,000 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럼 PX에서는 얼마나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을까요?​
PX 양주 루이14세 XO 골드 브랜디 가격 및 평가
시중에서 최저가 할인을 찾아봤더니 8만원 정도인데 PX에서는 48,710원으로 상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시중 최저가 대비해서도 PX에서는 매우 저렴하게 XO 등급의 브랜디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비슷한 등급의 브랜디는 주류백화점에서는 보통 10만원 이상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은 저렴하지만 브랜디 고유의 향과 맛은 그대로 담아져 있어서 가성비 최고의 아이템 입니다. 
PX 양주 루이14세 XO 골드 브랜디 가격 및 평가

루이 14세의 맛과 향은 어떤지 궁금하시죠?
브랜디 중에서도 깊고 부드러운 느낌이 강하면서도 향이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한모금 마시면 입안과 목안에서 향이 계속 지속되는것이 매우 기분 좋습니다. 일부는 화려한 황금색의 섬세하고 우아한 과일향과 오크향을 함께 느낄수 있고, 입안 가득 꽉찬 느낌을 준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PX 양주 루이14세 XO 골드 브랜디 가격 및 평가

멋지게 마무리 되어 있는 병뚜껑 모습입니다. 최고급 향과 맛을 가진 브랜디를 48,710원에 득할 수 있다니 정말 멋진 일인듯 합니다. 최소한 구매하시면 가격은 정말 손해 없는 가격이니 혹시라도 가성비 최고 브랜디를 찾으신다면 루이14세 XO 브랜디를 PX에서 득템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깊고 부드러운 가성비 브랜디 루이14 골드라벨 XO 강추드립니다.

연도별로 PX에 납품되는 군용 술의 종류도 달라지고, 가격도 변동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