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4살아이 집중력 향상을 위한 패밀리 낚시놀이 장난감 후기

매우 단순하지만 아이에게는 집중력과 섬세함을 기를수 있어서 매우 좋은 장난감이 단돈 오천원인데요 아이와 함께 온가족이 즐길수 있는 5천원의 행복 아이템 패밀리 낚시놀이를 소개드립니다. 단순한 구성과 단순한 게임이지만 아이와 온가족이 모여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와 처음 개봉했을때 아이가 신나하는 모습이 아직도 선합니다. 아이들은 비싸고 큰 장난감도 원하지만 새로운 장난감을 원할때가 더 많은거 같습니다. 요아이템은 정말 저렴하지만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어서 득템한 기분입니다. 
5천원의 행복 패밀리 낚시놀이- 박스포장

 5천원의 행복 패밀리 낚시놀이- 박스포장

박스안에는 낙시대 4개와 물고기들이 들어있고 건전지는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굉장히 단순한원리로 플라스틱 물고기가 입을 벌리면, 낚시대로 잡아 올리면 되는데 아이가 정말 재밌어 합니다. 만3살 정도면 흥미를 가지고 놀고 5살, 6살 아이도 충분히 가지고 놀만 합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버전의 낚시 놀이가 있지만 요제품이 가장 기본에 충실하고 가성비 좋은듯 합니다. 
5천원의 행복 패밀리 낚시놀이- 놀이중
물고기가 많다보니 물고기를 잡는 재미도 있고 물고기를 가지고 역할놀이를 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아이가 한참 놀다가 구경꾼 및 낚시꾼으로 펫스크러비 친구들을 낚시터 근처에 두고 같이 노는 모습입니다.
5천원의 행복 패밀리 낚시놀이- 놀이모습
4개의 낚시대가 있어서 최대 4명이서도 같이 놀면서 누가 잘 잡나 시합도 하면서 놀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빙글빙글 돌아가는데 돌아갈때마다 입벌리고 물고기가 올라오면 낚시대로 건지는 단순한 게임인데 이게 낚시대 자체가 힘이 없어서 성인이 하더라도 100% 낚시 성공률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재밌습니다. 이렇게 잡으면서 아이의 집중력도 향상됩니다.

아이가 집중해서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면 오늘 오천원 투자는 정말 잘했다고 생각됩니다. 작은 장난감들이 집안에 쌓일수록 집안은 엉망이 되지만 오늘도 육아템하나 득템해서 아이와 함께 즐겁게 놀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이와 한참을 놀다보면 시간도 금방가고 아이의 집중력도 향상되는 일석이조 효과인거 같습니다. 오늘도 육아템하나 득템해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서 다음은 어떤 아이템을 준비해야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진짜 1년이 지나서 물고기는 몇마리 사라지고 낚시대는 부려져서 글루건으로 붙여서 사용하고 있지만 1년이 지난 아직도 한번씩 꺼내서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이제는 자연스럽게 공룡이나 인형이 낚시를 해서 요리를 하거나 하는 역할놀이, 소꿉장난을 하기도 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부품들이 튼튼하지는 않습니다. 이미 물고기 몇마리는 아이가 가지고 놀다가 부숴지기도 했고 특히나 낚시대는 정말 조잡해서 잘 부러지고 부숴집니다. 현재는 낚시대를 글루건으로 모두 붙여서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이 5천원 이기 때문에 납득할만 합니다. 그외에는 배경음도 좋고 구성품도 충분히 5천원 그 이상의 가치가 충분합니다. 

다른 장난감 후기도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