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자이언트 티라노 대형 풍선 공룡기, 내돈내산 장단점 솔직후기


육아는 아이템빨입니다. 남녀노소 아이들 모두 대부분 공룡을 좋아하는데 그중 가장 많은 인기는 티리노사우르스 일껍니다. 최근에 대형 공룡풍선을 구입해서 한참동안 아이와 재미나게 놀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자이언트 티라노 공룡 풍선입니다. 정말 큽니다. 커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제품은 이마트에서도 판매하고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 박스포장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 박스포장 표시사항
박스 모습입니다. 무려 키가 170cm정도로 성인키와 유사합니다. 가격은 이마트에서 29,900원으로 무난한 편입니다. 인터넷 최저가를 검색하시면 조금은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의사항으로 물놀이 사용은 제한된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의 쿠팡 링크에서는 그보다 조금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 바람 넣는 중
구술이 서말이어도 꿰어야 한다고 풍선이기 때문에 공기를 잔뜩 불어줘야 합니다. 입으로도 불어보고 기구도 사용해 보았지만 팔이 아프고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풍선용 손펌프도 상당히 오래걸리고 힘들기 때문에 가능하면 전기 풍선바람주입기가 있으면 좋습니다.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 바람 넣는 중
이제 다리하나 채우고 있는데 그사이를 참지 못하고 호기심을 보이는 아이입니다. 바람이 들어갈 수록 좋아하면서 관심도가 올라갑니다. 자이언트 티라노대형 튜브 풍선이라 다리하나가 거의 아이와 비슷합니다.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 바람 넣는 중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 바람 넣는 중
한참을 불었는데 겨우 양쪽 뒷다리만 공기가 찼습니다. 이제 거대한 몸통과 머리가 남았습니다. 그 사이에 다리에서 놀고있는 아이입니다. 바람불어 넣으면서 아이와 놀면서 열심히 바람 넣고 있습니다.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 바람 넣는 중
아이가 정말 신나해서 열심히 바람을 넣고 있습니다.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 바람 넣는 중
몸통에 바람 넣기 시작했습니다. 손펌프로 한참을 넣다보니 조금씩 거대한 모습이 완성되어 가고 있습니다. 펌프가 없이 입으로 불게되면 한참걸리니 펌프를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열심히 만들면서 노는 과정은 계속 사진으로 봐주세요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 바람 넣는 중
어느정도 본연의 모습을 갖추어가는 자이언트 티라노 공룡기 풍선입니다. 서서히 일어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 제품 표시사항

꼬리 쪽에 표시된 주의사항입니다. 부모님과 같이 해야하고, 공기를 너무 많이 넣으면 문제될 수 있다고 되어 있고 잘 탄다고 되어 있습니다.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 완성
한시간 가까이 아이와 놀아주면서 열심히 바람을 넣다보니 완성된 모습입니다. 거대합니다. ㅎㅎㅎ 트램플린 위에 놓으니 거의 천장을 닿을 듯 합니다.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 완성
트램플린에 올려놓은 모습이지만 에어컨과 비교하면 크기가 어느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공룡놀이도하고 공룡을 때려보기도하고, 티라노를 잡아서 아이를 태워보기도 하고 부모가 잡고 미끄럼틀로도 이용해 보았습니다. 물론 아이는 정말 좋아합니다. 

육아는 아이템 빨인데 만 3살 미만은 커다란 덩치에 놀랄 수도 있겠고 4~7살 아이들은 정말 재미나게 가지고 놀 수 있을 듯 해서 추천 드립니다. 

단점으로는 바람을 넣는데 힘들고, 풍선이다 보니 얼굴 등 디테일은 떨어지는 부분이 있고, 시간이 지나면 바람이 조금씩 빠져서 며칠에 한번은 조금씩 더 불어줘야 합니다. 

그래도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한달쯤 가지고 놀다가 놀이 텀을 주기 위해서 잠시 또 넣어 놨습니다. 두세달 후에 다시 꺼내면 새 장난감인듯 다시 잘 가지고 놀 듯 합니다. 
이상 내돈내산 자이언트 티라노 풍선 공룡기 후기였습니다. 다른 장난감에 비하면 가성비 좋아서 공룡 좋아하는 아이라면 한번 꼭 구입해 보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장난감 후기도 참고해 보세요

   생활의 지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