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중고차 구매시 침수차 여부 구별하는 방법

올해도 갑작스로운 폭우로 침수피해가 발생했는데요, 홍수로 주차해놓았던 차도 속수 무책으로 침수되어 피해가 발생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 중고차 시장에는 침수차가 일반차량으로 둔갑하여 판매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중고차 구입시에 침수차가 아닌지 많이 걱정하게 됩니다. 그래서 침수차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요약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침수차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소한 아래 내용을 체크한다면 침수차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차량내부의 악취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냄새가 나지 않더라도 에어컨이나 히터를 틀어보았을때 악취가 발생하면 침수 여부를 의심해야 합니다. 

2. 엔진룸 진흙 흔적 확인하기. 단순 먼지가 아닌 진흙 흔적이나 녹이나 부식된 흔적이 있어도 침수차량인지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3.  카히스토리에서 침수차량 조회하기. 보험개발원이 무료로 제공하는 카히스토리에서 무료로 침수차량 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히드토리(클릭) 카히스토리에서 차량조회는 유료이지만 침수차량 조회는 무료로 가능합니다.

4. ​​차량 배선의 진흙, 곰팡이 확인하기.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위치한 퓨즈박스, 배선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안쪽에 있어서 청소하기도 힘들고, 전선교체 등 자주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침수차량 이라면 진흙이나 물때를 확인된다면 침수차량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5. 안전벨트 끝까지 당겨서 확인하기. 운전석, 보조석, 뒷자석까지 모든 안전벨트를 끝까지 모두 당겨서 진흙이나 곰팡이 혹은 다른 이물질등이 확인된다면 침수차량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6. 시트 아래의 얼룩이나 곰팡이 확인하기. 시트 밑부분에 흙이나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고, 시트 아랫부분은 젖으면 잘 마르지 않아서 얼룩이나 곰팡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중고차 구매시 침수차를 구별하는 방법

7. 시거잭 안쪽의 녹이나 이물질 확인하기. 시거잭 소켓을 면봉으로 문질러서 녹이나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일반적인 경우 시거잭 소켓 안쪽에 물이 들어갈 일이 전혀 없습니다. 

8. 연료 주입구 근처 오염물질 확인하기. 침수차량이라면 연료 주입구 근처에 오염물질이 묻어있을수 있습니다. 비가 오거나 세차를 할 때 물이 들어갈 수는 있지만, 흙탕물이나 녹슨 흔적이 보인다면 침수차량일 가능성을 배제 할 수 없습니다. 

9. 침수차의 자주 교체되는 부품 확인하기. 침수차를 고치기 위해서 기존 부품들 중에 재사용 빈도가 높고, 재사용시 흔적이 남는 부분을 찾아내면 침수차를 감별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스티어링 휠(핸들) 아래 스티어링 휠에 꼽혀 있는 막대 기둥 같은 것(샤프트)에 부식이 있는경우 침수차 가능성이 높으며, 엔진룸 안에 ECU 및 전선 교체 흔적이 있거나, 연식대비 해당 부품 일체가 교환 된 경우도 침수차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카히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침수차량 검색 방법

침수차량 조회는 카히스토리에서 무료로 조회 할 수가 있습니다. 차량이 침수된 경우에도 차량보험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행하던 중 자동차 내부로 물이 들어와 시동이 꺼지거나, 주차 중 엔진 등에 물이 들어가 운행이 불가능하게 되어서 자동차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를 침수사고라고 하는데, 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담보에 가입한 경우에는 침수사고 보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렇게 침수차량 보상을 받은 차량은 침수사고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침수차량을 이야기 할때 반침수는 윈도우전까지 침수된 경우를 이야기하고 완전침수는 윈도우이상 침수된 경우를 이야기 합니다. 사실상 침수가 됐다하면 배선문제, 차량부식 등 여러 상황이 차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침수차라면 아무리 저렴하더라도 구매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어쩔수 없이 구매해야 한다면 중고차의 상태가 침수차인것을 꼭 확인해서 구입해야 나중에 문제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침수차량 구별법을 꼭 확인하시고 중고차 구매시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침수차 유통은 장마나 태풍으로 인해 침수차가 발생하고, 침수차에 대한 언론보도가 한참 나올때는 피해서 판매가 됩니다. 이때는 보험사와 차주간에 차량 처리와 일부 침수차 유통 업자들이 침수지역에서 차량을 인수하고 정리하기 바쁘기 때문입니다. 또한 침수차 수리를 위해서는 차량의 전체 혹은 일부를 분해하고 재조립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소요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가을, 초겨울에 침수차량이 많이 매물로 나오기 때문에 올해 가을, 겨울 중고차 구입시에는 더욱 더 신경써야 겠습니다. 중고차 구입시 중고차 성능.상태 점검 기록부의 침수 표기 내용을 잘 살펴보고, 성능.상태 점검 기록부를 제대로 배부 받아 침수차 걱정 없이 중고차를 구매하하시기를 바랍니다. 

차량 경고등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클릭하시면 차량 경고등 관련 정보를 정리한 이전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타이어 사기 방지방법 관련 포스팅도 읽으시면 차량 유지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