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대리운전기사 야간 운행시 서울, 경기 심야 버스 탑승 정보

안녕하세요? 임기사 입니다.
오늘은 대리운전기사가 알아두면 유용한
수도권 버스 탑승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대리운전은 대부분 야간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대리운전기사의 매출은 손님의 도착지에
빠르게 도착해서 다음 오더를 받는것이
매출을 상승시키는 지름길로
가장 좋은 대리운전콜은 콜밭에서 콜밭으로
이동하면 좋지만 항상 그렇게 이동하기에는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그래서 주변이 오지다라고 생각될때는
빠르게 대중교통, 셔틀 등을 이용해서
그다음 콜 수행을 위한 콜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도착지 주변의 대중교통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미리 알아두면 좋은데요
지역별 버스 운행 관련 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짜르의 잡동사니' 검색해서 오세요

대리운전기사 버스 탑승 요령

버스 운행사의 사정이나 해당일 다른 행사, 혹은 코로나19 같은 특수한 상황, 연말연시 등에는 버스 운행 정보가 바뀔수 있으니 이러한 노선이 있는 정도로만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연초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초보때 어떻게 이동해야 하나 하면서 이용했던 버스들에 대한 기억들과 여러 검색 자료 등을 참고하여 알려드립니다.

심야에 전혀 모르는 지역에 가게 될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이지역에서 어떠한 버스를 타야할지를 모르는 경우에는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네비게이션 앱등에서 버스정류쟝을 검색하시고 버스정류장의 노선을 확인하시면 되고, 보통 12시 전후 출발하는 막차의 경우 위치에 따라 새벽 2시 전후까지는 이동한 노선들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새벽 두시부터 4시 정도 첫차까지는 택틀이나 셔틀이 유용하겠습니다.

일단 본인이 그날 다닌 경기지역은 퇴근후 주변버스 정거장을 검색하셔서 서울이나 기타 번화가로 나가는 막차가 몇시까지 다니는지 확인을 꼭 해두세요. 너무 늦은 시간이 아니라면 버스로 충분히 이동 가능한 방법이 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330-2번 버스.
막차가 가평터미널에서 11시10분에 출발. 청평터미널. 대성리역. 평내호평역에
12시쯤 도착해서 남양주시청, 구리돌다리, 망우리를 거처 쳥량리로 이동

1330-4번 버스
가평 현리터미널에서 막차가 11시 35분에 출발. 청평터미널, 대성리역, 마석역, 평내호평역, 이후는 위에 1330-2와 노선이 겹치며 청량리역이 회차지. 막차 시간이 조금 늦기에 평내호평역이나 마석역 도착시 탑승하시면 좋습니다.

540번 버스
군포차고지에서 막차가 12시 30분쯤이며, 수리산역, 군포경찰서, 호계사거리, 인덕원역, 과천청사, 관문사거리, 사당으로 고속터미널에서 회차합니다.

502번 버스
월암차고지에서 막차가 12시 10분에 출발해서 부곡, 의왕, 고천, 호계, 평촌, 인덕원, 과청청사, 관문사거리, 사당, 이수교차로, 동작대교, 서빙고, 국립중앙박문관, 용산역, 서울역, 시청이 회차입니다.
* 540, 502 버스는 특히 서울, 안양 기사분들께 도움이 많이 됩니다. 늦게는 사당에서 새벽 2시까지도 운행하기 때문입니다.

12번 버스
광명7동 차고지에서 막차가 12시 10분. 광명사거리, 철산상업지구, 소하이마트, 박달동으로 안양역에서 회차하는 막차가 1시로 소하, 철산, 하안, 광명이동시 늦은시간 이용가능

2200, 900번 버스
파주 법흥리, 잘못 들어가면 무시무시한 오지이지만, 도착시간이 12시 40분이라면 들어가셔도 무난합니다. 효자촌, 유승앙브와즈, 이주단지, 헤이리, 프리미엄아울렛, 성동사거리, 통일동산을 경유합니다.

2200번 900번 두개의 버스가 있습니다. 서울로 나가는건 끊겻지만 회차에서 파주 맥금동 종점행이 늦게까지 있으며 맥금동 종점에 1시까지 도착하시면 광화문으로 나가는 9709가 있습니다. 검색해보면 노선이 검산, 문산제일고, 금촌역, 금촌사거리, 파주시청, 조리읍행정센터, 봉일천, 내유, 관산, 승화원으로 연신내, 광화문 통일로 라인으로 나갑니다. 사리현동도 내유동과 가까우면 이버스로 탈출하실수 있습니다.
법흥리에서 막차까지 놓치시면 이주단지쪽으로 이동하심 새벽 2시까지는 서울택시들이 잘들어옵니다.

774번 버스
용주골, 광탄, 용미리, 고양동쪽을 경유해서 불광동까지 이동하며, 진관동과 회차지인 파주 두군데에서 시작해서 운행 합니다. 최근에도 요주골 가시는 손님들이 조금 있기 때문에 시간이 맞다면 용주골 들어가셔도 문제 없겠습니다.

773번 버스
교하차고지에서 막차가 12시 30분에 나와서 파주 운정 산내마을 6,8단지를 거쳐서 해솔마을, 지산중학교, 한빛마을 등 운정신도시를 거쳐, 한소망교회, 일산가구공단 등 탄현역에 까까운 구간까지 이동합니다. 라페, 백석, 화정, 원당, 원흥을거쳐 삼송, 구파발, 연신내 불광동이 회차입니다.

799번 버스
이차는 경기버스로 금촌차고지에서 첫차가 3시30분으로 일찍 시작합니다. 금촌역, 금촌사거리, 봉일천, 내유, 관산으로 통일로라인으로 9709버스와 노선이 비슷합니다. 이건 막차가 아니라 첫차로 이용하실땐 더 유용합니다.

36번 버스
의정부. 동두천. 양주는 36번 버스를 꼭 기억해야 합니다. 막차가 소요산에서 12시 50분에 나옵니다. 동두천역을 거쳐 지행역근처로 양주 덕정, 덕계, 양주시청, 양주역, 의정부 녹양역으로 의정부역, 도봉산역으로 수유리까지 옵니다. 양주신도시에 갇히셔서 불안하시면 이버스 노선을 검색하셔서 빠르게 이동후 탑승하여 탈출하시길 바랍니다.

7770번 버스
수원역, 화서시장 장안문, 남태령, 사당을 심야에도 이동하는 유명한 버스입니다. 하지만 토,일, 공휴일은 새벽운행 안하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330번 버스
화성시 제부도에서 첫차가 4시10분에 경기권에선 비교적 첫차가 일찍 출발합니다. 서신터미널, 사강시장, 마도사거리, 남양, 비봉, 매송, 팔곡, 반월역, 대야미삼거리, 군포보건소, 군포. 금정역이 회차지입니다.

301번
평택 하북차고지에서 첫차가 4시20분에 출발합니다. 진위, 갈곶, 오산, 궐리사, 내삼미동, 수원역. 1번국도 달안구청이 회차지입니다.

5100번 광역버스
이차는 경희대에서 영통역을 경유해서 신논현까지 막차가 1시 10분까지 있어서 유용합니다.

3030번 버스
군포공영차고에서 막차가 1시에 출발합니다.  수리산역, 산본역, 금정역, 범계, 인덕원, 과천, 선바위 경유, 양재역, 신논현으로 노선이 좋습니다.

이음 1 버스(심야버스)
김포 구래, 막차는 구래환승센터에서 1시입니다, 구래환승센터, 마산역, 장기역, 운양역 북변환승센터, 사우역, 풍무역, 고촌역, 88, 합정, 홍대, 신촌오거리, 충정로, 서울역, 홍대, 합정, 종로이동시 편리합니다. 평일에만 운행하니 유의하십시요.

이음 2 버스(심야버스)
이차도 막차는 1시입니다. 김포내 코스는 이음 1과 동일하며  88진입후 흑석역, 명수대, 현대아파트, 동작역, 국립현충원, 고속버스터미널, 반포역, 논현역, 강남역으로 노선이 되어 있어 강남으로 이동시 편리합니다.

반디1, 1-1 , 2 (심야버스)
이차는 심야버스 개념으로 1, 2, 1-1,번이 있지만 2번은 오리역수내역, 모란역, 남한산성, 야탑, 수내, 정자, 미금, 오리역을 운행합니다. 1번 버스는 오리역출발 정자, 수내, 서현, 이매, 야탑, 모란, 가천대, 복정순으로 운행합니다만, 분당은 택틀이나 셔틀이 워낙 잘되어서 이용 가능성은 적을 듯 합니다만, 시간이 맞을땐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반디 1-1 과 시간이 다르면 코스는 가천대까지 동일후 위례를 경유해서 복정이 회차지입니다.

500-1A 광역버스
동원대학교에서 막차가 12시출발합니다. 신촌리, 수양리, 묵방리, 곤지암공영주차장, 곤지암터미널, 삼리, 쌍동리, 초월역, 초월읍사무소, 도평리, 쌍령동, 광주축협, 경안주민센터, 광주터미널, 역동, 장지동, 삼동, 갈현동, 섬마을, 모란역으로해서 잠실환승센터까지 가천대, 복정, 장지역, 문정역, 가락역까지 쭈욱 운행합니다.

화성, 동탄 H 버스
화성 동탄은 H버스가 4개 노선인데 두개는 병점에서 출발 동탄2차고지까지 또 다른 두개 노선은 서동탄역출발 서동탄역회차로 이어집니다. 착지주변 버정검색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9707번 버스
일산 가좌차고지에서 막차가 1시에 출발. 덕이동문 2차, 만자고개, 일산서부경찰서, 대화역, 주엽역, 라페, 마두역, 백석에선 살짝 돌아서 백석역, 능곡역, 행주산성입구 자유로, 상암캠핑장, 당산역, 영등포 충무병원이 회차지입니다. 일산지역에서 막차를 요긴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9714번 버스
교하에서 막차가 1시입니다. 교하중앙공원, 책향기마을 14단지, 대화역에 1시20분경 도착합니다.  9707보단 10분 여유가 있습니다. 주엽역, 마두역, 고양경찰서, 행신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역으로해서 수색로를 거쳐 연대앞, 광화문으로 이동합니다.

700번 버스
상동차고지에서 막차가 1시 10분에 시작합니다. 송내역 북쪽, 부천시청, 신중동으로 까치울, 춘의, 서부트럭터미널, 목동, 당산, 영등포, 여의도 회차, 이차는 상,중동에서 요긴하며 당산하차시합정으로 이동이 용이합니다. 집이 개봉, 가산, 구로이신 분들은 늦은시간 여의도, 영등포, 당산, 목동에서 거꾸로 승차후 서부트럭터미널에서 하차 N61로 환승하여 복귀 가능합니다.

83번 버스
부천대장공영차고지에서 막차가 12시 상동역, 송내역, 경인로로 부천역, 소사역, 역곡동 오류, 영등포, 여의도회차 경인로에서 나올때 요긴하며, 온수역, 오류, 신도림까지 오면서 N16으로 환승이 가능합니다. 신도림에선 N65도 환승이 됩니다.

88번버스
이차도 대장차고지에서 첫차가 3시 30분에 시작합니다. 계양, 계산, 작전, 부평역으로 경인로로해서 여의도까지 83번 버스와 노선이 똑같습니다.
부천지역에서 83, 88번 버스는 진짜 사랑입니다.

301, 320번 버스
안산에서 나오는 두개 노선으로 4시30분 첫차시작 각자 안산안에서 돌다가 수인산업에서 겹칩니다. 이동, 일동으로 수암, 목감, 광명, 개봉, 구로, 신도림, 영등포, 신도림, 여의도회차입니다. 301버스는 상록수로해서 나오고 320버스는 안산역 도로가로 시작합니다. 둘 다 중앙역으로 가지는 않습니다.

3600번 버스
막차가 포천에서 12시입니다. 축석고개로 송산, 경전철 효자역, 장암, 수락산역으로 동일로 경유하다 석계에서 동부 성수대교 관세청으로 강남역으로 나갑니다.

3500번버스
포천대진대에서 막차가 11시 10분인 3500번이 있으며, 이차는 의정부 성모병원.의정부 시외버스터미널로해서 장암에서 3600번과 노선이 겹칩니다. 그외 포천쪽은 3100, 3200번 버스 노선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막차는 3100번은 대진대에서 11시 20분, 3200번은 11시입니다  포천 축협, 송우리터미널로 첫차가 5시에 나오는 버스나 막차가 11시 이전에 끊기는 버스들은 그지역 버스들과 시간이 비슷하기에 별도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경기지역에도 서울번호판 서울버스 차고지들이 많기 때문에 빠르면 3시 40분, 늦어도 4시 30분에 출발하는 버스들이 있으니 검색하여 이용하면 편합니다.
그외 인천공항이나, 업무단지, 파라다이스호텔에 새벽에 도착할시 심야 공항리무진이 있습니다. 또 공항철도가 막차가 12시 19분이니 검안이나 청라쪽 착시 참고하세요.
착지를 검색하여 버스노선과 연계하여 숙지해놓으면 콜을 잡을때 망설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외 서울 심야버스노선 정보는 아래 사진으로 대체 합니다.
서울 심야버스 노선도

이상 오늘은 경기도 버스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콜이 잘 연계되어 환승횟수 꽉 채우시기를 기원합니다. 심야에 운행하는 버스들의 운행횟수 시간 등은 수시로 변하기도 하지만 큰 변동사항은 많지 않으니 운행하시면서 참고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항상 꿀콜 가득하시고 출차시, 주차시 항상 주위 잘 살피시고 안전운행 하시기 바랍니다.

'짜르의 잡동사니' 검색해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