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임기사 입니다.
오늘은 대리운전 앱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나는 카카오 대리 한개면 충분한데?
혹은 로지 한개면 충분한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프로그램이 여러개 있을때의 장점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짜르의 잡동사니' 검색해서 오세요
|
로지 플이 많으면 좋은 이유 : 목적지 배차의 중요성 |
로지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당 만오천원씩 비용을 추가하면서 설치하는 이유가 처음에는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처음 시작할때에는 로지를 실제 한개만 쓰기에도 벅차기도 했었던 이유도 있고, 만오천원이 굉장히 아까운게 사실이었거든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콜을 고르거나 대기하는 시간에 한콜을 더 타는게 훨씬 나은 선택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대리운전 프로그램(플)이 하나둘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낚시를 시작하면 한대만 폈을때보다 여러대를 펴고 낚시하는게 많은 물고기를 낚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지하나만을 가지고 목적지 배차(목배) 설정을 강서양천, 김포 이렇게 설정한 경우에는 강서양천, 김포 지역을 제외한 콜은 3순위로 울리게 됩니다. 3순위 콜이라 하면 대부분 바닥콜, 똥콜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지요. 로지 자동배차 시스템은 가장 가까운 기사에게 목적지 설정이 되고 방금 콜 수행한 기사에게 우선순위를 주기 때문에 다른 지역으로 되어 있는 경우의 콜은 매우 늦게 나에게 자동 배차되기 때문입니다.
강남 번화가에서 로지프로그램 3개를 설치하고 콜을 기다린다고 할때
로지1(목배) 강서양천, 김포
로지2(목배) 강남서초, 용산마포
로지3(목배) 비워둠
위와 같이 플을 세팅하고 기다리는상황에서
동두천 50K가 자동배차가 되는 경우에는
의정부,양주, 동두천을 목배로 해놓은 기사가 없는 경우에 로지3(목배)를 비워 두었기 때문에 동두천50k가 나에게 2순위 오더로
로지3에서 먼저 자배를 주게 되는 겁니다.
하지만 내가 거부를 누르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3순위인 로지1, 2에서 순차적으로 자배가 뜨게 됩니다. 조금 이해가 되시나요?
그럼 다시 위와 같은 세팅한 상태에서
마포지역 콜이 발주가 되면 어떻게 될까요? 목적지 배차가 되어 있는
로지2에서 자동배차가 먼저 들어오고, 거부하면 2순위로 로지3에서 먼저 자배가 들어오고 그래도 거부한다면 로지1에서 마지막으로 자배가 울리게 됩니다.
세번째 자배가 울린다는 것은 그많큼 많은 대리운전기사가 잡지않은 거부한 콜이라는 것입니다. 그건 어떤 의미일까요? 가격대비 비용이 엄청 낮은 똥콜 가능성이 거의 99%에 가까운 콜이라는 것입니다. 로지에서의 꿀콜은 대부분 자배에서 결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로지프로그램을 하나의 휴대폰에 3개까지 설치할 수 있는데 많은 분들이 비용을 투자해서 설치하는 이유입니다. 어떠한 분들은 투폰으로 로지6개, 카카오 1개, 아이콘 3개 등 최대 10개까지 설치해서 다니시는 분도 보신적이 있습니다. 고정비용이 나가긴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그만한 가치가 필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콜수가 많지 않은 새벽이거나, 경쟁자가 많은 지역에서는 프로그램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내가 원하는 콜을 고를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입니다. 나의 사정에 따라서 프로그램이 많다는 것은 내가 주도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충분히 고민 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카카오 대리운전 초보 노하우 10가지(
링크) 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카카오에서도 선호도착지를 설정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였지만, 로지에서 목배는 진짜 더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셔야 겠습니다. 아이콘도 비슷한 원리로 여러개를 설치하는데 특히 전국구로 돌아다니시는 분들은 지역별 로지, 지역 아이콘 등 프로그램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
목적지 배차 설명 |
위의 사진에 프로그램을 3개 사용할때 목적지 배차 및 프로그램 갯수의 중요성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상황을 보면 전체 콜수가 100개 미만인 늦은 새벽인데 목배 설정하지 않은 로지에서 향남지구 콜이 자배가 오게 됩니다. 어떠한 시스템인지 이제 확실히 이해가 되시나요? 3순위 콜이 아닌 2순위를 잡으려면 목적지를 비워놓은 로지도 필요하고, 내가 원하는 방향 및 선호도착지를 고려하려면 프로그램이 많은게 유리한게 사실입니다.
목적지 배차와 우선순위를 보면
1순위 목배 지역 선정기사 반경 300m / 600m / 900m 순위 우선
2순위 목배 지역 비워둔 로지
3순위 목배 지역 외 순위가 먼저 울리게 되는 겁니다.
자동배차 우선시 적용되는 출발지 우선배차 / 숙제 완료 상태 / 목적지 설정 상태 / 연속 우배(방금 운행 종료한 기사) 이러한 다양한 조건에 따라 배차 조건이 달라 지는 것입니다. 대리운전 기사가 많지 않은 곳이거나, 오더가 어느 지역으로 뜨는지 전혀 모르는 상황이라면 목배를 설정하지 않는 것이 유리 할 수도 있다는거 꼭 기억해 주셔야 겠습니다. 만약 현재 로지 한개만을 쓰고 있다면 복귀콜을 잡을 상황이 아니라면 목배설정을 비우고 다니시다가 필요할때 목배를 설정하는게 유리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항상 출차시 주차시 주위 잘 살피시고 안전 운전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꿀콜 가득 하세요
'짜르의 잡동사니' 검색해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