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지만 디지털 노마드는 시작하기는 쉽지만 이루기는 어렵습니다. 그중에 디지털 노마드가 아닌 디지털 노가다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누군가에는 디지털 노마드를 제공하지만 또다른 누군가에는 디지털 노가다이지만 아무것도 없어서 소소한 수익을 가져다주는 것은 사실입니다. 소개드리는 내용은 시간을 투자하는 가성비 안나오는 알바이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온라인 마케팅이 돌아가고 있다느 인사이트를 제공해드리는데는 충분하니 아래 내용을 보시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 되실껍니다.
시간을 벌것인지? 시간을 투자하여 돈을 벌겄인가? 아직은 어떠한 선택이 맞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벌고 싶지만 시간만 투자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간을 투자하는 것들을 모아서 누군가는 수익을 얻고 있다는거 알고 계실까요? 또한 우리가 열심히 키워드 검색하고 문서 비율을 확인할때 누군가는 해당 키워드의 검색 순위를 인위적으로 올리고 있다는 것도 아시나요?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누군가에겐 사업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휴대폰 하나로만 쉽게 할 수 있는 정말 간단한 재택아르바이트로 통하기도 합니다.
누군가는 열심히 찾고 있지만 누군가는 열심히 마케팅이라는 명목으로 진실을 왜곡하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요기요, 배달의 민족 등 배달 어플에서 평점과 후기가 미치는 영향이 크듯이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검생량은 곧 돈에 가깝다는건 이제는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검색 마케팅은 꽤 오래된 온라인 방법인데요 크게 세가지 방법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특정제품과 특정사이트 검색 순위를 올리기 위한
키워드 작업 아르바이트 입니다. 한 상품을 검색하면 스마트 스토어, 판매처, 블로그, 웹사이트 등의 여러 영역이 나오는데 그중에서도 제품의 상단에 리스팅 되기 위해서 이루어지는 디지털 노가다 작업입니다.
이러한 내용들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운영되지만 가장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는것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으로 운영되는 곳이 있어 알아봤습니다.
필수 진행사항들이 있는데 이것은 역으로 N사의 검색순위 및 검색량에 포함되는 요소들이 000이다 라고 이해 할 수 도 있어서 디지털 마케팅 하시는 분들께는 중요한 사항이 될 수 있겠습니다.
검색키워드의 검색 결과가 검색량과 검색 순위 등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한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그것들을 리스트 해보면
1. 와이파이로 미사용
→ 와이파이 사용시 검색량 미반영 및 집계 안될수 있다고 해석 가능
2. 시간이 꼭 보이게 스샷
→ 이건 업체에서 페이 지급을 위한 용도
3. 검색한 네이버 창 스샷 첨부
→ 주 타겟은 N사를 해서 진행, 국내에서는 N사 트래픽을 따라 갈 수 없음
4. 모바일로만 진행
→ 모바일과 PC에 따라 검색되는 영역과 타겟이 달라지기 때문에 효율을 위해서는 주 타겟 층에 한정하여 진행
5. 키워드 검색 후 사이트 체류 30 ~ 40초 이상
→ 최소한의 체류시간이라고 보시면 되겠고, 블로그든 웹사이트는 체류시간이 보장되어야 하는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6.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 N사 로그인 되어 있을때 검색량, 검색순위 반영이 더욱 잘 되는 것으로 추정됨
과연 사람들은 왜 이러한 작업을 진행하고, 어떠한 효과가 있는 걸까요?
간단합니다. 해당 제품명과 해당 사이트 등을 검색 순위를 끌어 올려서 사람들의 유입을 많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직접 시행하는 업체도 있고 이를 온라인 마케팅 명목으로 회사를 운영하면서 집단적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업체->마케팅 대행 업체->온라인 사용자의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업체에서 온라인 마케팅 작업(홍보 및 순위 올림 작업 요청)을 요청하면 마케팅 업체에서는 개개인을 모집하여 검색하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위의 업체에서는 키워드당 100원정도의 작업 수고비를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참여하는 입장에서는 휴대폰으로 검색한번하는 1~2분에 100원의 수입이 생기게 됩니다. 시간이 여유로운 경우에는 휴대폰으로 검색하면서 부수입도 얻고, 검색 트렌드를 이해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수익을 올린다고 생각하면 디지털 노가다라고 부를 수 있을 듯 하빈다.
두번째로 소개드릴 내용은
키워드 상단 작업입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내용은 블로그, 웹사이트, 뉴스기사등을 검색하여 해당되는 키워드(보통은 상품제품 + 해당업체 고유상표 합쳐진 조합)를 검색하여 블로그, 웹사이트를 방문, 체류하도록 하여 해당 순위를 높이는 작업이 이루어 지고 있었습니다.
진행하는 방법은 조금더 복잡하지만 절차는 유사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인터넷 광고에 관심 많은 분들이면 한번씩 보셨을 '상단노출 보장'을 제공을 장담하는 온라인 마케팅사 업체들의 광고 요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해당 작업도 참여자에게는 100~300원의 검색비를 건당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세번째 소개드리는 내용은 네이버 영수증 리뷰입니다. 한때 네이버에서 핫했던 영수증 리뷰는 실제 방문 및 구매고객이 후기를 쓴다는 것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이를 대행해주는 업체가 생기면서 영수증과 사진자료를 제공해주면서 리뷰를 작성해주면 페이를 제공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키워드 알바보다는 매우 높은 페이(?) 무려 1,000원을 제공해줍니다.
참여자는 간단하게 자료를 받아서 (업체가 원하는 방향으로) 리뷰 등록을 하면 수고비를 받는 구조인데요 얼마나 많은 방문 후기가 인위적으로 등록되고 있는지는 알수 없지만 모든 리뷰를 믿을 수는 없다는 것을 사실입니다. 하지만 참여자에게는 잠깐 참여해서 1,000원을 받을 수 있으니 생각보다 수요가 많은것도 사실입니다.
누군가에는 온라인 마케팅의 방법으로 누군가에게는 재택 알바로 되고 있는 키워드 검색, 리뷰작성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블로그를 하는 분들께는 건들이지 말아야할 키워드와 어떻글을 써야 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에도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디지털 노마드와 디지털 노가다는 어찌 보면 큰차이가 없는듯 합니다. 일해서 일당 20만원 벌고 쉬고 자면서는 일당 40만원을 버는 디지털 노마드를 꿈구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