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재발견의 즐거움


생활하면서, 동료를 만나면서 발생하는 재발견의 즐거움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재발견 : 어떤 사실이나 가치를 다시 새롭게 발견하여 인정함.

재미있게도, 재발견 앞에는 "00인 줄 알았는데~"와 같은 선입견의 말이 자주 와서 붙습니다. 소심한 성격인 줄 알았는데 대범하네.", "못하는 줄 알았는데 잘하네." 와 같은 경우지요. 여러분은 동료에 대한 재발견을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사람에 대한 선입견은 첫인상, 패션, 지역, 혈액형, 성별 등 한정된 정보로 매우 쉽게 형성됩니다. 또한 선입견은 '한번 형성되면 특별한 경험이 있지 않는 한 쉽게 변하지 않고, 특히 부정적인 정보는 더 오랫동안 각인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미 부정적 선입견을 갖고 있는 동료와 파트너가 된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무례한 말과 행동으로 표출이 될 것이고, 그 동료는 당신이 이유도 없이 자신을 괴롭힌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이럴 때 동료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재발견의 노력을 시도해야 합니다.

1. 당신의 동료를 어떤 배경에서 만나고 있습니까? 항상 같은 사무실, 같은 자리에서 비슷한 모습으로 보고 있습니까? 카페, 식사자리 등 배경을 바꿈으로써 동료의 다른 모습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2. 모두가 성장했습니다. 당신과 당신의 동료는' 시간이 지나면서 혼나고 스스로 반성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당신에게 강렬하게 남은 첫 모습이 그 사람의 모든 모습이 아닐 확률이 더 높습니다.
3. 당신도 변했습니다. '세상이 늘 그렇지.', '요즘 애들이 다 그렇지' 원래 그렇다고 포기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재발견의 순간은 없을 겁니다. 재발견은 당신의 프레임을 바꾸면서부터 시작합니다. 부정적인 선입견을 버리고 재발견의 즐거움이 있는 살아있는 조직이 되어야 합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이나, 
잘못된 내용은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