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우리아기 올바른 훈육방법 5가지와 육아팁


육아를 하는데 누구도 처음부터 능숙할 수는 없습니다. 처음 접하는 아기는 내맘대로 되지 않고 엄마, 아빠 모두 심신이 지쳐 있는게 당연합니다. 이럴때 육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아기를 즐겁게 돌보는 것'입니다. 아이가 계속 울때 엄마는 답답하고 화가 날 수 있지만, 모든 아기는 웁니다. 슬퍼도, 기뻐도, 배고파도 울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구요? 아직 우는것 외에는 다른 표현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기가 우는 것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아기가 울더라도 절대 아기를 흔들거나 때리면 안됩니다. 
아이를 즐겁게 돌보는 원칙을 가지고 아이를 훈육하고 육아하는데 도움이되는 올바른 훈육방법을 소개드립니다. 
올바른 훈육방법

◆ 아이를 훈육할 때 지켜야 할 5가지

1. 감정적으로 야단지지 않기
아이보다 더 큰 목소리로 훈육하지 않습니다. 일시적으로 아이가 말을 들을 수는 있지만, 지속적인 효과는 없습니다. 오히려 이러한 감정적인 모습을 아이가 배울 수 있습니다.

2. 한 가지 잘못만 훈육하기
오늘 잘못한 행동 하나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과거의 일들까지 들춰내어 자녀를 '나쁜 짓만 하는 아이'로 만들지 않도록 합니다.

3. 비교해서 꾸짖지 않기
형제, 자매와 비교하며 꾸짖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식의 비교는 형제간 질투를 불러 일으켜 서로 미워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자초지종을 먼저 듣기
아이의 잘못에 곧바로 야단을 치기보다는 반드시 자초지종을 먼저 들은 후 잘못한 만큼의 정당한 훈육을 해야 합니다.

5. 혼나는 이유를 알게 하기
"경찰 아저씨가 잡으러 온다.". "할아버지가 이놈 하신다." 등 아이가 무서워할 만한 사람을 거
론하는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이 행동을 해서는 안되는 이유를 아이가 수긍할 수 있도록 잘
설명해 주어야 합니다.

어떻게 육하하시는 육아맘, 육아아빠님들 동의하시나요? 더 좋은 방법들은 댓글로 적어주시면 업데이트 및 보완 하겠습니다. 그외의 육아팁은 아래 조금더 적어 드립니다.
◆ 우리 아이의 유형을 알고 훈육하자!

1. 아단지면 오히려 화를 내는 이이
아이가 많이 흥분했을 때는 옆에서 아무리 타일러도 소용이 없습니다. 우선 아이를 꼭 껴안아 주거나 낮은 목소리로 이야기해 진정시킨 후 단호하게 아이의 잘못을 가르쳐주어야 합니다.  특히 만 3세부터는 기본적인 도덕성, 사회성이 생기는 시기이기 때문에 부정적인 말을 하는 습관을 확실히 고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잘못했다고 말하지만 그때뿐인 아이
잘못했다고 말한다고 해서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됩니다. 미리 벌을 정한 후 아이가 잘못을 반
복하면 확실하게 벌을 주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벌을 일관성 있게 주는 것입니다

도움이 되셧기를 바라면서, 건강한 아이 올바르게 훈육하시길 기원합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이나, 
잘못된 내용은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