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스티븐 폴 잡스의 추천 명언 28가지


 2021년이면 고인이 된지 10년이 되는 고 스티브 잡스의 명언을 소개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회자되는데 한번씩 되새기면서 읽어보고 있습니다. 

스티븐 잡스의 명언
1. 항상 배고프고 갈망하라(Stay Hungry, Stay Foolish) 
    - 항상 (목표를) 갈망하라. 그리고 항상 무모하라
      (새로운 도전을 무서워하지 마라 혹은 새로운 분야에 겁내지 마라)
2. 품질은 양보다 중요합니다. 한 번의 홈런이 두 번의 2루타보다 낫습니다.
3. 시간이 없습니다. 누군가를 위해 당신의 삶을 버리지마세요.
4. 포커스 그룹에 의해 디자인을 결정하긴 대단히 어렵다.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그들에게 제품을 보여주기 이전까지 그들이 무엇을 원해왔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5. 비즈니스를 비틀즈 같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들은 개개인이 다른 사람과 조화를 이뤄 시너지를 이끌어 냈죠. 그게 바로 제가 비즈니스를 보는 방식입니다. 위대한 일은 언제나 다른 사람과 협력해야만 이뤄낼 수 있습니다.

6. "디자인은 어떻게 보이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작동하느냐의 문제다." 
    -2003년 뉴욕타임스와의 스티븐잡스와의 인터뷰-
7. "대부분 사람은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도 모른다." 
    -1998년 비즈니스위크와의 스티븐 폴 잡스의 인터뷰-
8. 당신은 시장에서 사람들을 속일 수 없습니다. 제품이 그들 스스로를 대변하기 때문입니다.
9. 당신이 아름다운 침실용 옷장을 만드는 목수라면 뒷면에 합판을 쓰지 않을 겁니다. 합판은 벽에 가려져 아무도 그 뒷면을 보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옷장에 합판이 들어간 걸 아니까요.
10. 컴퓨터는 인간이 만들어온 것 중 가장 위대한 도구입니다. 컴퓨터는 우리 마음속의 자전거와 같습니다.

11. 당신이 남긴 각각의 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미래의 한 부분이다(Each dream you leave behind is a part of your future that will no longer exist)

12. 당신은 설탕물이나 팔고 싶은가요? 아니면 나와 함께 나와서 세상을 바꾸고 싶나요?
( Do you want to sell sugar water for the rest of your life, or do you want to come with me and change the world?)
13. 언제가는 죽는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그럼 당신은 정말로 잃을 게 없다.
14. 단순함을 얻기란 복잡함을 얻기보다 어렵습니다. 무언가를 단순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생각을 깔끔히 정리해야 합니다. 이 과정은 어렵지만 한번 거치면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15. 소크라테스와 오후를 보낼 수 있다면 나의 모든 기술을 넘길 수 있다.
16. "PC 시장은 죽었고 혁신은 멈췄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혁신을 거의 보여주지도 않은 채 PC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향후 10년간 PC 시장의 어둠의 시기가 될 것이다." -1996년 와이어드 매거진과의 인터뷰-
17. "내가 복귀한 후부터 누구도 애플을 넘보지 않는다." -1998년 애플 주주회의-
18.. 전 올바른 사람이 되는 데 관심이 없습니다. 성공에만 신경을 쓸 뿐이죠. 전 제가 잘못되는 것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제가 많이 잘못된 사람임을 인정합니다. 사실 이런 것들은 제게 별로 중요치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옳은 일’을 하는 것이죠.
19.. 내가 곧 죽을 것이라는 사실은 인생에서 큰 결정을 할 때 도와주는 가장 중요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당신이 언젠가 죽을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는 건 우리가 아직 잃을 게 많다는 착각으로부터 벗어나는 좋은 방법입니다.
20. 나는 우리가 이뤄온 것들만큼 우리가 아직 이루지 못한 것들이 자랑스럽다. 혁신은 현존하는 수천 가지 것들에 ‘아니’라고 말하는 것이다.

21. "해군이 될 바에는 해적이 되겠다." –애플 대표였던 존 스컬리와의 환담 중-
22. 애플에서 퇴사 당한 것은 내 인생에서 최고의 경험이었어요. 성공해야겠다는 강박관념이 초심자의 가벼운 마음가짐으로 바뀌었거든요. 이 변화가 저를 더 창조적으로 바꿔주었죠.
23. 일은 당신의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할 겁니다. 삶에서 만족을 느끼기 위해선 당신이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해야 하죠. 위대한 일을 할 방법은 당신이 하는 그 일을 사랑하는 겁니다.
24. 무덤에 묻힌 부자가 되는 것은 제 관심사가 아닙니다. 하루를 끝내고 침대 위에 누워 “우리는 위대한 일을 해왔어.”라고 말할 수 있는 것… 저에겐 그것이 중요합니다.
25. "나는 항상 내가 하는 일의 원천 기술을 갖고 통제하기를 원한다." -2004년 비즈니스위크와의 인터뷰-
26. "혁신은 얼마나 많은 돈을 갖고 있느냐에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다. 애플의 맥이 처음 나왔을 때 IBM은 연구개발 분야에 애플보다 100배나 많은 자금을 쏟아붓고 있었다. 혁신은 결국 어떤 사람을, 어떻게 이끌고, 또 그러한 사람을 얼마나 곁에 두고 있느냐의 문제다." -1998년 포춘과의 인터뷰-
27. "아이튠즈 스토어는 음악 산업 역사상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다." -2003년 포춘과의 인터뷰-
28. "픽사는 제2의 디즈니가 될 준비가 돼 있다. 디즈니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제2의 디즈니'가 될 준비 말이다."-1998년 비즈니스위크와의 인터뷰-

스티븐폴잡스의 수많은 명언 중 저에게 감명을 주고 동기부여가 되는 28가지 명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 개인적으로 맘에드는 추천하는 명언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이나, 잘못된 내용은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