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냄새없는 쓰레기통 매직캔 스텔라 히포 리필봉투 사용후기


 오늘은 냄새없는 쓰레기통의 대명사인 매직캔 사용후기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유아하면서 똥기저귀와 오줌기저귀 그리고 음식물이 포함된 쓰레기 등에 의한 악취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고민 많이 해보셨을텐데요 사용기와 장단점을 솔직하게 소개해드립니다. 

짜르의 잡동사니에서 제공하는 매직캔 사용방법입니다.
구매할때 사진은 어디 가서 없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리필봉투를 모두 사용해서 새로운 리필봉투 넣기 위해 준비한 사진인데요 매직캔 쓰레기통의 구성품과 사용방법, 장단점까지 쭉 설명드리겠습니다. 
매직캔 스텔라, 히포 리필봉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리필 봉투 구성품 입니다. 나중에 리필봉투를 사실때도 모델명을 꼭 확인하고 구매를 하셔야 하는데 크게는 250시리즈와 280 시리즈로 나뉘어져 있고 저희는 280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직캔 스텔라, 히포 외형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매직캔 스텔라 모습입니다. 외관이 무척 깔끔하고 사각형으로 되어 있어서 공간활용에 엄청 좋습니다. 처음보면 쓰레기통인지 모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조금 업그레이드 되어서 매직캔 히포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차이점은 스텔라 버전은 속뚜껑을 손으로 눌러야 했었는데 히포버전은 발판을 누르면 겉뚜껑, 속뚜껑 동시에 오픈되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매직캔 스텔라 버전과 히포 버전의 차이점을 요약하면 1. 히포버전은 발판을 누르면 겉뚜껑, 속뚜껑 동시 열림, 2. 스텔라 버전은 속뚜껑 잠금장치가 있음, 3. 스텔라 버전보다 히보 버전의 속뚜껑 투입구 사이즈 커짐, 그리고 색상변화가 있습니다. 

냄새없는 매직캔 쓰레기통 내부 모습
매직캔 스텔라의 내부와 투입구 모습입니다. 히포 버전에서는 내부 투입구도 조금더 넓어 졌다고 해서 바꾸고 싶지만 아직까지도 튼튼하게 고장이 나질 않아서 바꿀 이유가 없습니다. 열심히 쓰다가 고장이라도 나야 바꿀수 있을 듯 합니다. 그때쯤엔 히포 버전보다 더 좋은 것도 나올지 궁금합니다.  그때까지 고장없이 쓰게될지 아니면 고장나서 새로 구입해야 할지 궁금해 집니다. 
냄새없는 매직캔 쓰레기통 내부 모습
사용하다보니 쓰레기로 가득찬 쓰레기통입니다. 아기 기저귀도 포함되어 있고 젖은 휴지 등이 많아서 당연히 악취가 발생할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매직캔은 냄새를 최대한 막아주고 냄새 유출을 최소화하고 묶는 과정에서도 손에 묻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왜 손애 묻지 않는지는 아래 버리는 과정 보시면 설명이 됩니다. 
냄새없는 매직캔 쓰레기통 쓰레기 버리는 방법
쓰레기가 꽉찼을때 봉투 버리는 방법입니다. 먼저 앞문을 열어서 쓰레기들을 아래쪽으로 조금 내려가도록 내려주면서 조금 압축해줍니다. 그런다음 한손으로 냄새가 나오지 않도록 꽉 잡고 가위로 싹뚝 잘라 줍니다. 이때 묶을 수 있도록 10cm 정도는 여유를 두고 자릅니다. 그런다음 재빠르게 묶어주면 악취 유출을 최소화 해서 밀봉할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안에 있는 리필 봉투두 매듭을 지워주고 쓰레기는 버려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꿀팁 드립니다. 자르고 묶는 과정에서 아무래도 쓰레기와 접촉 할 수 있고 악취도 나는데 자르지 않고 케이블타이를 이용해서 묶은다음 자르면 악취 유출을 더 막을 수 있습니다. 
매직캔의 장점은 비닐봉투 외부에서 만지게 되어 쓰레기를 직접 닿을 일이 전혀 없고, 묶는 과정에서도 악취가 나오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는게 매직캔 쓰레기통의 가장 큰 장점인듯 합니다. 이렇게 한참 쓰게되면 리필 봉투를 교체해야 하는데 교체 방법도 굉장히 쉽습니다. 리필 교체방법은 리필봉투에 부착된 설명서로 대체합니다. 여기서 또 추가 꿀팁을 드리면 정식 리필봉투를 사용하는게 가장 좋지만 비닐봉투 치고는 조금 가격이 나가는 편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잘 찾아보면 가격이 조금더 저렴한 유사품도 있습니다. 

냄새없는 매직캔 쓰레기통 리필봉투 교체 방법
리필 교체방법은 앞문을 열과 리필 카트리지를 앞으로 당겨 꺼내고, 카트리지 바깥쪽으로 리필을 끼워 장착한 후 종이 밴드를 떼어 냅니다. 맨 처음의 사진에서와 같이 위로 향하는 방향이 표시되어 있으니 그부분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냄새없는 매직캔 쓰레기통 리필봉투 교체 방법
그다음에는 리필의 가장자리 끝을 잡아 살짝 끌어올린 후에 카트리지 안쪽으로 집어 넣습니다. 
냄새없는 매직캔 쓰레기통 리필봉투 교체 방법
이후에는 리필이 끼워진 카트리지를 원위치에 다시 끼워넣고 리필을 아래쪽으로 잡아당겨 매듭을 지어주면 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쉽게 리필 봉투를 교체 할 수 있는것도 매직캔 쓰레기통의 장점 입니다. 
냄새없는 매직캔 쓰레기통 작동모습
위의 움짤은 매직캔 스텔라 사용시 발판을 눌렀을때 뚜껑이 열리는 모습입니다. 매직캔 히포는 넓어진 속뚜껑도 열린다고 하니 유용할 듯 합니다. 하지만 매직캔이 좋지만 약간의 단점도 있는데 악취를 100% 막지는 못합니다. 물론 다른 쓰레기통이 비해서 획기적으로 관리하기도 편하고, 악취가 줄지만 쓰레기를 넣을때 속뚜껑을 열게 되면 약간의 악취는 새어 나옵니다. 이게 냄새안나는 쓰레기통이라고 아무래도 평소보다 음식물이나 기저귀 등을 한번더 위생봉투에 포장하지 않고 넣다보니 그런점도 있습니다. 

그래도 다른 쓰레기통에 비해서 비용은 약간 비싸고, 계속 사용하기위해서는 리필 봉투 구입을 위해서 유지 비용도 필요하지만 그동안 악취에 고생햇던 것을 생각하면 돈은 아깝지 않으니 육아를 시작해서 기저귀 처리가 필요하거나, 치킨을 자주 시켜 먹어서 닭뼈 자주 버리시는 등 음식물 찌꺼기 많은 집에서는 필수로 구입하시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이나, 
잘못된 내용은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