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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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안전운전 도우미 도로위 컬러 주행유도선


초행길이나 복잡한 교차로에서 차선을 잘못타서 다른곳으로 진입하게되면 운전하다가 매우 당황하게 됩니다. 고속도로를 운전하다보면 바닥에 분홍, 초록, 파랑, 주황 등 형형색색의 도로위 색이 칠해진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나 교차로에 표시되어 있는데 도로에 있는 주행유도선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주행유도선이란?
주행유도선은 어려차선에서 차가 목적지로 갈 수 잇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특정방향의 경로를 눈에 잘 띄도록 색상을 칠해서 운전자에게 길을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정식 명칙은 노면 색깔 유도선인데요 교차로, 인터체인지, 분기점 등에서 차로를 명확하게 안내하고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돕기위한 목적을 가집니다. 이러한 유도선은 분홍색, 초록색, 파란색, 주황색 네가지의 유도선이 있는데 각각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도로의 차로가 나눠질 때 분홍색과 녹색으로 표시되고 일반 하이패스는 파란색, 화물차는 주황색으로 표시 됩니다. 

분홍색 주행유도선
분홍색 주행유도선은 고속도로에서 다른 구간으로의 진출을 표시하는 가장 기본적인 색의 유도선입니다.  IC구간, JC구간 등 운행 방향을 유도해서 다른 곳으로 가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주행 유도선은 차로가 많은 도로와 비선형교차료, 역주행 우려 지점등에 많이 설치되어 안전운행을 도와 줍니다. 
초록색 주행유도선
초록색 주행유도선은 고속도로 내의 도로시설물 진입을 표시하는 유도선으로 휴게소, 졸음쉼터 등의 장소에 대한 운행방향을 유도합니다. 두개의 갈림길이 있거나 차로가 두방향일때는 분홍색과 같이 쓰이기도 합니다. 

파란색 주행유도선
파란색 주행유도선은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 및 전용 차로 표시를 나타냅니다. 절대 무리해서 끼어들기는 금지해야하고, 하이패스 통과 속도는 30km이하로 유지하셔야 합니다. 
주황색 주행유도선
주황색 주행유도선은 4.5톤이상 화물차의 고속도로 요금소 하이패스 차선을 표시합니다. 다만 화물차 하이패스차선이라고 하더라도 차량폭이 2.5m초과하거나, 화물적재후 폭이 3.0m가 초과되면 화물차 하이패스이용이 제한됩니다. 

이러한 주행유도선을 도입한 이후에 차로변경선수 및 사고위험도가 감소되는 개선효과도 증명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 사고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되고 실제 운전자들의 반응도 좋아서 여러 차선이 있는 도로에서 주행유도선 활용이 확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나들목에 유도선을 설치했을때 교통사고 발생율이 분기점에서 22%, 나들목에서는 40%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컬러 주행유도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항상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사고도 줄이고, 혼란도 줄여주는 컬러 주행유도선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이나, 잘못된 내용은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