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관광지 100곳


 최근 해외여행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가기도 힘들고 격리해야하고 갈수 있는 곳도 많지 않다보니 국내여행지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연휴에도 제주도로 가는 비행기와 숙박가능한 곳 찾기가 매우 힘들다고 하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2019~2020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한국 관광지 100곳을 추천하고 있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한국 관광 100선 소개드립니다.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관광지 100곳

먼저 서울입니다. 
서울은 서울 5대 고궁, 익선동, 홍대거리, 서울로7017,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코엑스, 롯데월드, 이태원 관광특구, 명동거리, 남산N서울타워가 뽑혔습니다. 
사실 서울의 5대 고궁만 천천히 둘러봐도 사계절 좋습니다. 

인천은 월미도, 소래포구,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 차이나 타운 4곳이 선정되었습니다. 낮과 밤에 데이트 및 먹거리가 많습니다. 

경기권은 수원화성, 용인 에버랜드, 과천 서울대공원, 광명동굴, 제부도, 양평 두물머리, 광주 남한산성, 광주 화담숲, 포천 아트밸리,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연천 한탄강 관광지, 파주 DMZ가 선정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아직 못가본 곳이 많은데 어디 어디 다녀 보셨나요?

강원권은 13곳이 선정되었습니다. 평장 대관령, 강릉 커피거리,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설악산, 오대산, 강릉 주문진, 춘천 남이섬, 원주 뮤지엄산, 정산 하이원 리조트, 고성 DMZ 평화관광지, 홍천 비발디파크, 삼척 대이리동굴지대,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 입니다. 역시 강원도는 산속에 볼거리들이 많은게 특징입니다. 

충청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대전은 유일하게 계족산 황톳길 한곳이 있습니다. 예전에 대전은 엑스포로 유명했는데 현재는 크게 볼게 없어서 뽑히지 않은 듯 합니다. 그래도 광역시에 한군데라니 조금 아쉽습니다. 

충복은 단양의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팔경 두군데가 선정되었습니다. 

충남은 태안 안면도, 대천 해수욕장, 서천 국립생태원, 부여 백체 유적지(궁남지, 부소산성, 낙화암), 공주 백제유적지(공산성, 무령왕릉) 4군데가 선정 되었습니다. 젊음이 넘치는 대천 해수욕장과 백제 유적지가 볼거리가 많습니다.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관광지 100곳

전라권으로 넘어가면 광주는 무등산과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두곳이 선정되었습니다. 

전북은 전주 한옥마을. 군산 시간여행, 내장산, 마이산, 무주 태권도원 4곳이 선정되었고, 
전남은 순천만습지, 여수 엑스포 해양공원, 담양 죽녹원,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강진 가우도, 보성 녹차밭, 해남 미황사 7곳이 선정되었습니다. 

경상권입니다. 
부산은 해운대 해수욕장, 태종대, 자갈치시장, 송도 해수욕장, 마린시티, 감천문화마을 6곳이 선정되었습니다. 부산도 참 눈구경, 입호강 할 곳이 정말 많습니다. 

대구는 서문시장, 대구 근대골목,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팔공산 4군데가 선정되었는데요 짧게는 하루 혹은 1박 2일 여정으로도 대구 구석구석 볼 수 있습니다. 

울산은 태화광 십리대숲, 영남 알프스 두곳이 선정 되었습니다. 

경북은 울릉도&독도, 불국사&석굴암, 경주 대릉원 일대(동궁과 월지, 첨성대, 대릉원, 천마총, 황리단길), 청송 주왕산, 안동 하회마을. 포항 운하, 영덕 대게거리, 영주 부석사, 울진 금강소나무 숲길 9곳이 선정되었습니다. 경주는 정말 사계절 언제나 가도 좋고, 안동 하회마을에서 가을에 하는 쥐불놀이는 꼭 찾아가시길 추천합니다. 

경남은 통영 스카이라인루지, 거제 바람의 언덕, 창녕 우포늪, 외도 보타니아, 남해 독일마을, 진주섬, 합천 해인사 7곳이 선정 되었습니다. 통영도 다시 가보싶고 해인사도 여유롭게 거닐고 싶습니다.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관광지 100곳

제주도 입니다. 제주도는 정말 많은 관광지가 있지만 그중 9곳이 선정되었습니다. 한라산, 올레길, 성산일출봉, 제주 비자림, 섭지코지, 우도,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성읍민속마을, 철물자연휴양림이 선정 되었습니다. 

100선 관광지를 포함해서 지역별로 당일, 1박2일 혹인 2박3일 정도 코스로 짜면 알차게 여행하면서 다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각 보다 많이 돌아다녀봤다고 생각했었는데 아직도 40여곳 이상 아직 못가본 곳이 있습니다. 많이는 못가더라도 한해에 서너곳이라도 다니면서 10년내에는 한국 관광지 100선을 모두 채웠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