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20. 8. 28.(금) 조간 보도] - 군대 관련 기사 모음


 오늘의 군관련 뉴스 소개해 드립니다. 

육군 위탁교육생이  AI 보안대가가 되기 위해 박사과정을 마쳤다는 기사도 있고, 추미애 장관님의 아들 휴가 복귀에 대한 논란이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환자는 줄지 않고 계속 늘어나는데 광주광역시는 실질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의미하는 행정명령을 발령한듯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가 3단계 선언이 과연 될 것인지 궁금해 집니다. 

['20. 8. 28.(금) 조간 보도] - 군대 관련 기사 모음

['20. 08. 28. (금) 조간 보도] 

“연구실 좀비로 3년…이젠 AI 보안 대가 돼야죠”(서경)* 육군 KAIST 위탁교육생 권훈 소령   

민간인에 명예특전사령관까지… 육군 ‘명예 사단장’ 15명이나 임명(조선)  


 <국방 관련> 

 ■ 한미연합훈련 오늘 종료...전작권 전환 검증은 ‘반쪽’(연합)   

카자흐 애국지사 유해도 ‘文 이벤트’ 한달 대기(조선)  

 ■ 추미애 아들 휴가미복귀 관련 

- “추미애 아들 이틀 지나도 복귀안해 전화해 어디냐 물으니 집이라더라”(조선) 

 - “軍휴가 복귀 안한 추미애 아들에 ‘어디냐’ 전화했더니 집이라더라”(한경)   

미 민주, 주한미군 코로나19 확진우려...“미 출국전 감염 막아야”(연합)   


<외교ㆍ안보ㆍ북한>  

韓 ‘지연 전략’ 美 ‘의지 박약’…꽉 막힌 방위비 협상(국민)   

에스퍼 美국방, 한달만에 또 “北 CVID” 거론(동아)  

 ■ 北 “국경 1㎞ 접근땐 무조건 사살”(조선)   

김정은, 태풍 피해 황해도 시찰...“피해 예상보다 적어 다행”(연합)   

北 사이버 공격 관련- “北 해킹팀 ATM 통해 현금탈취 재개”(세계)  

- ‘북한 해킹 책임’ 50억 손배소 정부, 전산망 기업들에 패소(서경)   

미 보수성향 헤리티지 재단도 “삼중고 북한에 인도적 지원을”(한겨레)  

 ■ 통일부, 남북교류협력법 개정안 관련 

- ‘北기업 한국서 영리활동’ 논란된 조항, 통일부 수정 없이 강행(동아,한경)  

- 통일부, 30년간 남북교류 가로막던 ‘규제 전봇대’ 뽑는다(한국,한겨레)   

이란, 국제원자력기구에 핵시설 사찰 허용(한겨레,서경)  

 ■ 美-中 남중국해 충돌 관련 

- 미중 남중국해 또 충돌…中 미사일 쏘자 美 제재카드 꺼내(서울,한국)  

- 이번엔 남중국해 강대강 대치…中 미사일 쏘자 美 경제제재(매경)  

 ■ 코로나19 관련 

- 거리 두기 2단계에도 꺾이지 않는 코로나 재확산(경향)  

- 확진 또 441명, 신천지 이후 최대…정 총리 “3단계 판단할 시점”(중앙)  

- 광주광역시 사실상 사회적 거리두가 3단계 행정명령 발령(광주광역시 블로그)

 ■ 칼럼 

- 사회주의자들의 유전자엔 ‘경제’가 없다(동아, 신석호 디지털뉴스팀장)  

- 경제제재·코로나·물난리…“새장 속 북한경제, 그 새장이 좁아지고 있다”(조선, 이위재 기자) 

■ 사설 

- 시대 변화 반영한 남북교류협력법 개정, 필요하다(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