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여름철 에어컨 관리하는7가지 꿀팁



장마가 지나고 얼마나 무더워 질지 걱정입니다. 에어컨은 사계절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가전제품이 된지 오래되었는데요 일반인이 에어컨 관리하는데 유용한 7가지 꿀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름철 에어컨 관리하는 7가지 꿀팁

에어컨의 사소한 이상이 있을때 고객센터에 전화해도 뾰족한 방법도 없고, 에어컨 기사님을 모시면 출장비도 많이 나오고, 바로 오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이럴때 자가 점검 및 조치 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 드립니다. 

예전에 작성했던 에어컨 관련 글도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듯 합니다. 

1) 에어컨의 냉매는 충전주기가 정해져 있을까?
냉매는 처음 설치할때부터 설치불량이 아닐경우 이전설치한적이없을경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수있는 물질입니다. 냉매가 새는거같다고 의심되는증상. 에어컨에 에러증상+실외기가동안됨+찬바람이안나옴+바람이역으로 나오는 증상으로 판단하여 사용주기에따라 전문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해볼필요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가스충전부터 하지 마시고 최대한 자가 점검 해보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된 에어컨의 냉매는 이전설치하거나 파손되지 않으면 충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잘사용했는데 갑자기 찬바람이 안나오고 실외기가 돌지 않는 경우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사용주기가  몇년 정도 되었는지 확인해볼 필요도 있지만 많은 경우 일시적인 증상일 수 도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뽑아 5분뒤에 다시 연결하고 냉방18도 바람세기를 최대로 해서 최대 30분까지 가동해보면 정상적으로 작동 될 수도 있습니다. 

여름철에 에어컨 냉방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실외기위에 차양막을 설치하여 표면으로부터 들어오는 열을 최대한 흡수를 시킬수있게 준비하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가동하면서 평균온도를 25~27도로 할때도 시원했는데 갑자기 찬바람이 약해진 느낌이 있을때는 실외기 위치를 알고 있을때 실외기쪽 배관을 만져 보고 차가운 기운이느껴진다면 제품은 정상적으로 작동된다고 볼 수 있고, 이럴때에는 번거롭더라도 냉방 바람세기 최대 최저온도로 30분정도 가동하면서 찬바람이 잘 순환되는 상태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3) 에어컨 필터관리 : 주기적인 청소
에어컨에 들어있는 향균극세필터(모기장 처럼 생긴 1차 필터)는 물세척하고 그늘에 말려서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2~3주마다 청소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필터는 모델 종류에 따라달라지는데 제품 뒷면에 있는 경우도 있고 옆모서리쪽에 장착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터관리를 소흘히 하다보면 차후에 냉방저하 및 실내기에 성에가 끼는 현상도 나타 날 수 있기 때문에 수시로 청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 외 다른 재질의 종이필터, 탈취필터 등 은 보통 6개월마다 한번씩은 교체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필터는 소모품샵이나 서비스센터 에서 판매하니 모델명만 안다면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4) 냄새가 나는 경우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보통 집안에 환경적인 요인(반려견, 아기용품, 생활 악취 등)에 의한 악취가 환기가 잘 되지 않아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 설치 후 얼마 되지 않아도 나타날 수 있고, 새제품일경우 출고당시 제작할때 사용되어진 약품에 의한 냄새도 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에어컨 사용 전 집안, 베란다, 창문 실내 모두 문을 열고 냉방운전 바람세기 최대 희망온도 최저로 낮춘후 30분정도 가동 해보시면 냄새가 서서히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비낟. 에어컨의 자동건조기능도 활용하실때는 창문, 베란다 문을 잘 열어서 환기시켜주고 필요하 하루 이틀 환기하면 냄새를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5) 누수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보통 배관 막힘이나 청소가 안되어 누수가 되는 경우가 있어서 배수 호스의 위치를 알고 있다면 배수 호스안에 이물질이 들어가있는지 확인하여 오염물을 제거하여 해결이 가능할 경우가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에어컨 기사님께 점검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6) 알수 없는 에러증상
잘사용하다 갑자기 에러증상이 확인이 된다면 에어컨 전기코드를 뺏다가 5분뒤에 연결하여 재사용하면 대부분은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반복적인 에러가 확인되거나, 설명서에서도 확인되지 않는 다면 서비스 센터에 연락 하셔야 합니다. 

7) 에어컨 리모컨 작동 불량
리모콘에 배터리를 교체해보시고 리모콘 화면이 정상적으로 잘나오는지 확인하여 본체 수동버튼으로 작동했을때 전원이 이상없고, 냉방가동이 잘되는 경우에는 리모콘 점검이 필요합니다. 각 에에콘 제조사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리모콘 점검방법을 제공하니 찾아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 관리 잘 해주시고 시원한 여름 되십시요. 궁금하시거나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 남겨 주세요 생활의 지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