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비브리오패혈증 증상, 감염경로 및 예방방법 요약 정리






비브리오패혈증은 비브리오패혈균(Vibrio vulnificus Septicemia) 감염에 의한 급성 패혈증으로 감염경로는 해산물을 날로 먹거나 덜 익혀서 먹을 경우 혹은 상처난 피부가 오염된 바닷물에 접촉할때 주로 감염됩니다. 잠복기는 12~72시간 정도로 매년 6~10월 경 다수 발생되며, 9월에 가장 많이 발생 합니다. 치사율이 높아 조기 진단 및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비브리오 패혈균
비브리오 패혈균


비브리오패혈증에 걸렸을때의 임상증상은 3가지로 요약해 드립니다.

1. 발열, 오한, 혈압저하(환자 중 약 1/3),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 발생

2. 대부분의 증상 발생 24시간 이내 피부 병변이 생기고, 주로 하지에 발생하며, 발진,부종에서 수포 또는 출혈성 수포가 되어 최종적으로 범위가 확대되어 괴사성 병변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3. 비브리오패혈증은 간 질환자, 알콜중독자, 당뇨병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서 주로 발생하며, 치사율은 50%까지도 높아 질 수 있습니다. 2018년도에는 한국에서 47명정도 환자가 발생하였고 그중 20명이 사망하여 치사율이 높아 주의해야 합니다.
 * 고위험군 : 간질환자, 알콜중독자,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 부신피질호르몬제나 항암제 복용중인 자, 악성종양, 재생불량성 빈혈, 백혈병환자, 면역결핍 환자 등

비브리오패혈증의 진단은 일주일 이내의 어패류 생식 유무, 해수와의 접촉 여부, 어패류 손질 중 손상 여부 등이 있는가 등을 문진을 통해서 확인하고, 임상증상과 함께 원인균인 Vibrio vulnificus가 확인되면 확진하게 됩니다.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4가지 입니다.

1, 어패류는 충분히 익혀 먹는다.
2.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에 접촉하지 않는다
3. 고위험군은 특히 감염에 주의한다.
4. 어패류 관리 및 조리를 할때 주의사항을 준수한다
   ① 어패류는 5℃ 이하로 저온 보관한다
   ② 어패류는 85℃ 이상 가열처리한다
   ③ 어패류를 조리시 해수를 사용하지 말고 흐르는 수돗물에 깨끗이 씻는다
   ④ 어패류를 요리한 도마, 칼 등은 반드시 소독 후 사용한다.
   ⑤ 어패류를 다룰 때 장갑을 착용한다. 

비브리오폐혈증 치료는 진료를 통해 적절한 항생제(테트라사이클린, 플루오로퀴놀논계, 세팔로스포린 등)를 복용하고, 필요시에는 피부 병변 절제, 절개, 배농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감염이 되면 질병 진행이 매우빠르고 사망률이 높기 때문에 빠른 진단 및 신속한 치료가 매우 중요한 질병입니다. 온도가 올라가는 여름철 불청객인 비브리오패혈증에 의한 건강이상이 발생하지 않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