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공간절약하여 정리 쉽게 셔츠와 바지 옷 개는법



셔츠와 바지를 깔끔하고 공간을 절약하여 수납이 가능하도록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빨래한 옷을 어떻게 개어놓고 정리하느냐에 따라서 방안의 공간을 어떻게 활용 할 수 있는지 달라집니다.그래서 기본적인 티셔츠와 바지를 잘 정리할 수 있는 옷 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데 계절도 바뀔때마다 계절에 맞는 옷들을 꺼내고 넣고 하는것도 매번 해야하는 일들중 하나 입니다. 

긴팔 니트 및 셔츠 개는 방법
긴팔 니트 및 셔츠 개는 방법

먼저 긴팔 옷(니트 및 티셔츠) 개는 방법입니다. 아랫 부분을 살짝 접어주고, 소매를 X자로 먼저 접어준후 3등분하여 접고, 이를 다시 말아서 맨처음 접었던 부분에 넣어주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긴팔이 아니더라도 반팔티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리해서 넣어 둘 수 있습니다. 

바지를 깔끔하게 개는 방법 움짤 입니다.
바지를 깔끔하게 개는 방법

청바지를 비롯한 바지를 개는 방법 입니다. 일반적으로 정리 하였을때 보다 흐트러짐 없이 색깔별로 간단하게 정리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지 개는법 2
깔끔하게 바지 개는법 두번째 움짤입니다. 밑위를 조금 접고 지그재그로 접으면(연습이 필요합니다.) 굉장히 깔끔하게 바지를 접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옷을 정리해두면 부피가 줄어서 굉장히 유용하지만 입을때 펴는데 조금 손이 가는 단점은 있지만 공간 활용면에서 매우 유용하니 당장 적용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여행용으로 짐을 쌀때도 캐리어에 위와 같이 정리하면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