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짜르의 잡동사니입니다.
오늘은 군에서 사용하고 있는 조종화(비행화)의 구매요구서를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구 매 요 구 서
조종화
관리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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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D 8430-4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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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고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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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43037A091683 등 24품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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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자
|
: 2016.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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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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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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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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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육군 군수사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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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용범위 및 분류
1.1 적용범위
본 구매요구서는 군에서 사용하는 조종화(비행화)에 대하여 적용하며, 이하 ‘조종화’라 한다.
1.2 분류
조종화의 호칭(크기) 및 둘레는 다음 표 1, 표 2와 같이 분류한다.
호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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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
|
235
|
240
|
245
|
250
|
255
|
260
|
265
|
270
|
275
|
280
|
285
|
290
|
295
|
300
|
표 1. 호칭(크기)
표 2. 볼 넓이
2. 적용자료 및 문서
2.1 일반사항
아래 문서는 규정된 범위 내에서 본 구매요구서와 함께 적용되며,
계약당시에 유효한 최신판을 적용한다.
2.2 표준 및 규격
한국산업표준
KS B 0806 로크웰 경도 시험방법
KS D 0246 도금두께 시험방법(X-ray형광분석)
KS D 8334 도금의 내식성 시험방법
KS G 3102 슬라이드 파스너
KS K 0210 섬유 제품의 혼용률 시험방법- 섬유 혼용률
KS K 0210-1 섬유 제품의 혼용률 시험방법- 섬유감별
KS K 0415 텍스타일-직물-구조-분석방법-제5부:천에서 분리한 실의 번수 측정
KS K 0514 천의 질량 측정 방법: 작은 시험편법
KS K 0520 직물의 인장성질-강도 및 신도 측정: 그래브법
KS K ISO 7771 텍스타일-냉수 침지에 의한 천의 치수 변화 측정
KS M 6518 가황고무 물리시험방법
KS M 6519 고무제품 분석방법
KS M 6625 가황고무의 마모 시험 방법
KS M 6695 가황고무의 균열 성장 시험방법(데마티아법)
KS M 6882 피혁의 시험 방법: 흡수율, 유지분, pH
KS M ISO 11220 전문적 사용을 위한 신발-미끄럼 저항에 대한 측정
KS M ISO 17228 가죽-염색견뢰도 시험-가속 노화에 의한 색의 변화
KS A ISO 2859-10 계수형 샘플링 검사방식 제10부: 계수형 검사에 대한 샘플링을 위한 ISO 시리즈 규격의 개요
KS Q ISO 2859-1 계수치 샘플링 검사절차-제 1부: 로트별 합격품빌한계(AQL) 지표형 샘플링검사 방식
KS T 1002 수송포장계열치수
KS T 1039 폴리프로필렌 밴드
KS T 1046 폴리프로필렌 밴드 점착테이프
KS T 1061 외부포장용 골판지 상자
국방규격서
KDS 8455-0002 국방부 표지
기타 규격
SATRA TM 92 Resistance of Footwear to Flexing
부 록
그림 조종화 세부명칭
3. 제원 및 요구성능
3.1 재료
조종화의 주요 구성품은 표 3과 같으며 달리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견본에 따른다.
품 명
|
용 도
|
적용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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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가죽(복수피)
|
앞날개, 덧뒷축, 귀멍쇠단, 앞지퍼단 갑피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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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1항
|
레자보드
|
덧뒷축심(월형심용)
|
3.3.2항
|
잠바피(면내피)
|
옆날개 안속, 앞덮개 안속
|
3.3.3항
|
(우)M.C.
|
옆날개, 안덮개, 끝두름
|
3.3.4항
|
저피
|
중창
|
3.3.5항
|
(우)스트리트지
|
덧뒷축 안감
|
3.3.6항
|
범포지
|
앞날개 안감
|
3.3.7항
|
면선심
|
앞코 선심용
|
3.3.8항
|
내유성 고무창, 굽
|
앞창 및 뒷굽
|
3.3.9항
|
스폰지
|
간이창, 안돞개속, 속매움, 중창덮개(속)
|
3.3.10항
|
PVC
|
창봉합 대다리용
|
3.3.11항
|
EVA스폰지
|
까래 보강용
|
3.3.12항
|
도트 엠보
|
중창 덮개용
|
3.3.13항
|
나일론 끈
|
발목 채움용
|
3.3.14항
|
허리쇠
|
바닥 허리심용
|
3.3.15항
|
나일론 봉사
|
갑피 봉합, PVC대다리 및 창 봉합용
|
3.3.16항
|
굽못
|
굽 부착 보강용
|
3.3.17항
|
립테이프
|
중창 턱 세우기용
|
3.3.18항
|
슬라이드 파스너
|
발목 조임용
|
3.3.19항
|
구멍쇠 및 와샤
|
끈구명 아일렛용
|
3.3.20항
|
보강재
|
중창뒷면 보강용
|
3.3.21항
|
우피(복수피 또는 FG)
|
중창뒷면 까래용
|
3.3.22항
|
표 3. 재 료
3.2 요구성능
3.2.1 갑피는 소가죽으로써 이화학 물리적 조건은 다음 표 4와 같다.
재 료
|
인장강도(Mpa)
|
신장률(%)
|
유지분(%)
|
산화크롬(%)
|
P.H.
|
두께(㎜)
|
복수피
|
19.6 이상
|
35 ∼ 70
|
3 ∼ 12
|
3 ∼ 10
|
3 ∼ 6
|
1.8 ±0.2
|
표 4. 갑피 성능
3.2.2 뒤축심(월형) 레자보드의 두께는 1.5±0.2 ㎜으로 사용한다.
3.2.3 안감용 잠바피(면내피)는 1±0.2 ㎜으로 제시견본을 참고하여 적용한다.
3.2.4 M.C.는 드럼다이드 소가죽으로 1.2±0.2 ㎜을 적용한다.
3.2.5 중창용 저피는 다음의 표 5를 적용한다.
재료
|
두께
(㎜)
|
인장강도
(Mpa)
|
신장률
(%)
|
유지분
(%)
|
흡수도
(%)
|
P.H.
|
가용성
회분
(%)
|
유피도
(%)
|
불용성
회분
(%)
|
저피
|
3.5 ∼ 4.5
|
19.6
|
30 이하
|
3 ∼ 10
|
30 이상
|
3 ∼ 4.2
|
26 이하
|
50 이상
|
1.0 이하
|
표 5. 저피 성능
3.2.6 뒷안속 (우)스프리트지는 1.2 ㎜ ±0.2 ㎜로 적용한다.
3.2.7 앞날개 안감으로 사용하는 범포지는 재단부분을 수지처리하여 올풀림을 방지하여야 하며, 성능은 다음 표 6과 같다.
조직
|
중량
(g/㎡)
|
혼용율(%)
|
밀도(올/5㎝)
|
인장강도(N)
|
합사수
|
치수변화율
|
면
|
폴리
에스터
|
경사
|
위사
|
경사
|
위사
|
경사
|
위사
|
경사
|
위사
|
평직
|
250
이상
|
50 ±5
|
50 ±5
|
71
이상
|
56
이상
|
932
이상
|
588
이상
|
3
|
3
|
±4
|
±2
|
표 6. 범포지 성능
3.2.8 앞코 면선심은 1.4±0.1 ㎜로 적용한다.
3.2.9 고무 창, 굽의 세부 물리적 조건은 다음 표 7을 따른다.
표 7. 고무 창, 굽 성능
인장강도
(Mpa)
|
신장률
(%)
|
경도
(A TYPE)
|
내유성
(%)
|
비중
|
내마모율(%)
|
노화 전
|
노화 후
|
13.7 이상
|
300 이상
|
80 ±5
|
35 이하
|
1.25±0.03
|
100 이상
|
90 이상
|
KS M 6518
※ 내유시험은 부피 변화율((40±1) ℃, 22h)적용
|
KS M 6519
|
KS M 6625
(100±1) ℃에서 24시간 처리 후 16시간 방치 후 시험
|
3.2.10 속 간이창은 3 ㎜ ~ 3.5 ㎜, 안덮개속은 5 ㎜ ±0.5 ㎜, 속매움용은 3 ㎜, 중창 덮개속은 3 ㎜ 두께의 스폰지를 적용한다.
3.2.11 앞, 뒷창 옆둘레 대다리는 PVC 합성수지로 성능은 다음 표 8과 같다.
재 질
|
색 상
|
인장강도(N)
|
신장률(%)
|
저온굴곡(-20 ℃±1, 회)
|
PVC
|
검정색
|
559 이상
|
160 이상
|
2 000 이상
|
표 8. 대다리 성능
3.2.12 까래 보강용 EVA스폰지는 2 ㎜ ∼ 3 ㎜를 적용한다.
3.2.13 중창 덮개용 안깔창으로 땀흡수 무좀 방지, 악취제거 기능을 가진 향균처리된 1.6 ㎜ ±0.2 ㎜ 두께의 도트 엠보 재질의 기능성 원단을 적용한다.
3.2.14 끈은 나일론 재질로 색상은 갑피 색상과 동일하여야 하며 지름은 3 ㎜ ±1 ㎜ 양끝에는 직경 2.5 ㎜ ±0.5 ㎜의 합성수지판을 압착하고 길이는 1 100 ㎜ ±10 ㎜로 2줄 사용한다.
3.2.15 허리쇠의 경도는 HRC 45 ~ 52의 냉각 압연 강판을 사용하여야 하며, 전기 아연도금(KS D 8304의 2종 3급)으로 녹이 슬지 않도록 균일하게 도금되어야 한다.
3.2.16 갑피 봉합용 나일론 봉사는 210D(±10 %) / 3합사를, 대다리 및 창봉합용은 1 000D(±10 %) / 5합사를 사용한다.
3.2.17 굽못은 뒷덧축 고정용으로 26 ㎜ ±2 ㎜ 길이를 적용한다.
3.2.18 림테이프는 중창보강용으로 견본을 참고하여 적용하되, 접착부위와의 폭이 15 ㎜ 이상이 되도록 한다.
3.2.19 발목 조임용 슬라이드 파스너는 KS G 3102 단독 슬라이드파스너 M 중량급을 적용한다.
3.2.20 끈구멍 구멍쇠 및 와샤는 내경 5 ㎜ ±1 ㎜로 갑피 색과 동일한 에나멜로 도색하여 착용 중 벗겨지지 않도록 한다.
3.2.21 중창 뒷면 보강재(8 ㎜ ±0.2 ㎜)는 안창 뒷면에 완전히 부착하여야 한다.
3.2.22 중창 뒷면 까래는 2 ㎜ ±0.5 ㎜의 우피(복수피, FG)를 사용하여 접착한다.
3.3 형태 및 색상
조종화는 봉합식 제법에 의한 제화로 형태 및 색상은 도면과 견본에 의한다.
3.4 제조에 따른 요구사항
3.4.1 조종화의 모양, 치수는 도면 및 견본에 따르되 외관상 품위가 있고 균형이 있어야 하며 규제된 내용 중 미비사항 및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제시견본에 따른다.
3.4.2 재단
패턴에 의하여 갑피를 품질이 좋은 부분을 우선순위로 재단한다.
3.4.3 스카이빙
덧붙임 및 접음질 부위를 스카이빙하여야 하며, 스카이빙 기계를 사용한다.
3.4.4 갑피봉제
모든 갑피 봉제시 1본침 또는 2본침 재봉기로 봉제선을 표시한 패턴을 사용하여 봉제한다.
3.4.5 앞덮개 봉제
재단선에서 2 ㎜ ±1 ㎜ 간격을 유지하며, 1 ㎝ 당 3 ∼ 4땀이 되도록 박음질한다.
3.4.6 옆날개 봉합
두 장의 옆날개는 뒤쪽을 서로 맞대어 대고 2.54 ㎝ 당 8 ~ 10땀이 되도록 지그재그 재봉한다.
3.4.7 덧 뒷축 및 덧뒷축 위 봉제
덧뒷축 위 봉제는 3.4.6항 옆날개 상단 끝과 맞대고 옆날개 뒤쪽 맞대어진 재봉선 중앙에 위치시키고 양끝 재단면에서 1.5 ㎜ ±0.5 ㎜ 간격을 유지하며 2줄 재봉하고 2줄의 재봉 간격은 2 ㎜ ±0.5 ㎜를 유지하도록 재봉한다.
3.4.8 날개봉제
앞날개와 옆날개 봉합시 재단선에 가깝게 2선으로 2중 재봉한다. 이때 재봉 간격은 2 ㎜ ±0.5 ㎜를 유지하도록 재봉한다.
3.4.9 구멍쇠
구멍쇠는 그림 및 견본을 참고하여 일정한 간격으로 자동 리벳팅한다.
3.4.10 월형심
월형심은 레자보드를 사용하고 카운터 몰딩기에 열을 가한 후 덧뒷축 은면의 재단면에서 8 ㎜ ±1 ㎜의 간격을 중앙에 풀칠한 후 덧뒷축에 부착한다.
3.4.11 앞코선심
앞코 선심용 쉬트를 용제에 침지하여 연화시킨 후, 앞날개와 내피 사이에 넣고 압력을 가해서 접착시킨다.
3.4.12 골 씌울 때 끈 끼움
골 씌울 때 양 날개 간격이 20 ㎜ ±5 ㎜ 열리게 아래쪽 구멍쇠 각 열당 2개씩 끈을 끼운다.
3.4.13 중창
중창은 저피를 사용하고 본에 맞게 도려내야 하며 골 바닥 치수와 0.4 ㎜ 이상의 오차가 나서는 안 되며, 저피 위에 2 ㎜ 스폰지를 깔고 도트 바이오를 씌워서 작업한다.
3.4.14 중창 립 부착
중창의 립 부착 부위에 접착제를 칠하고 립 테이프기로 립을 빈틈없이 단단하게 부착하여야 한다. 범포지는 립 시접부터 안쪽으로 립 상단에서 하단까지 전면을 칠하여야 하고 빈틈없이 단단하게 붙이되 립 높이 5 ㎜ ±0.4 ㎜ 되어야 하고 중창은 범포지를 붙이기에 앞서 접착제를 칠하여야 한다.
3.4.15 골 물림 시간
앞코 선심, 뒷축심, 갑피가 완전히 건조할 때까지 골에 물려 두어야 하며 골을 빼내었을 때 형태 변형을 가져와서는 안된다.
3.4.16 대다리 봉제(대다리, 갑피, 중창)
대다리 재봉은 송진을 가열하여 봉합사에 충분히 침투시켜 가며 봉합사에 적당한 장력을 줘서 21번 이하 크기의 재봉침으로 2.54 ㎝ 당 3∼4땀이 되도록 전체를 돌아가며 봉합한다. 이 때 대다리 봉합선은 요철이 없어야 하며 봉합 땀이 갈라지거나 손상된 것이 없이 땀수의 간격이 일정하여야 한다.
3.4.17 대다리와 조종화 중간창의 접착 및 가공
조종화 중간창의 상, 하면을 세척한 후 대다리의 하면과 중간창의 한쪽 면에 접착제를 도포하고, 조동화의 중간창의 가장자리와 16 ㎜ ±1 ㎜ 간격을 유지하여 접착제를 바르고 대다리를 가장자리에 일치시켜 접착한 다음 대다리의 시작과 끝면은 수직으로 깨끗하게 절단하여 마무리한다. 접착이 완료된 대다리와 중간창은 바닥창 가공지시서에 따라 대다리 중간창을 재봉한다.
3.4.18 허리쇠
허리쇠는 철심 끝 홈이 날개 양쪽 끝단의 가운데 오게 한다.
3.4.19 중창 메움제
고무 스폰지는 양질의 스폰지를 사용하며 중창에 접착제를 도포 후 밀착시켜서 붙인다. 이때 철심 홈에 철심이 정확하게 부착되어야 한다.
3.4.20 창붙임
창과 간이창은 접착제를 충분히 바르고 가압 밀착시킨다.
3.4.21 창 봉합(란디스)
봉합사에 적당한 장력을 주어 땀의 간격이 일정하게 2.54 ㎝ 당 4 ~ 5땀으로 전체 둘레를 돌아가며 봉합한다. 이때 고무창의 변두리에서 2 ~ 4 ㎜ 상에 봉제하여야 하며 45번 이상의 바늘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3.4.22 뒷굽 붙임(굽못)
뒷굽은 못구멍을 따라 규정된 철못으로 뒷굽의 박은 못이 중창 위에 1.6 ㎜ 이상 구부러져 있어야 하며, 뒷굽의 와셔는 중창이 못에 의해 고착되는 역할을 하도록 한다. (이때 박은 못이 중창 위에 1.6 ㎜ 이상 올라와 구부러져 있도록 못의 길이는 임의 조정하여 착용중 굽이 이탈되어서는 안된다.)
3.4.23 뒷굽 완성
뒷굽은 잘 손질하여 매끄럽게 연마하고 뒷굽 다리는 창 도면과 일치하게 하여 알맞게 완성되어야 한다.
3.4.24 뒷까래
중창의 발 뒷꿈치와 맞닿는 부위는 보강재를 부착하고 1.2 ㎜의 견고한 화이바 택숀과 2 ㎜ 스폰지 및 도트 엠보 바이오에 접착한 깔창을 발이 편한 크기로 중창재단선과 동일하게 재단하고 접착제로 떨어지지 않도록 부착하여야 한다. 이때 지퍼 위로 올라 온 못이 잘 구부러져 있는가 확인하다.
3.4.25 끈 끼움
조종화 짝을 맞추고 첫 지퍼단 구멍쇠에 끈을 끼워 맨다.
3.4.26 제품 정리
완제품은 세척액 및 시정제로 깨끗하게 정리하고 갑피 색상과 동일하게 광약을 칠하여 외관상 미려하게 손질되어야 한다.
4. 검사와 시험 및 품질보증
4.1 품질
완제품 성능은 다음 표 의 품질 기준을 따른다.
열 습도
사이클에 의한 노화
|
완제품 굴곡 시험
|
미끄러짐 저항
(µ)
|
변퇴색
|
외관
|
갑피
|
갑피
|
접착부위
|
4급 이상
|
이상 없음
|
균열 없음
|
균열 없음
|
벌어짐 없음
|
0.11 이상
|
KS M ISO 17228
cycle 조건:(38 ±2) ℃
(95 ±5) % RH 24시간
→ (100 ±2) ℃ × 24시간
|
SATRA TM 92
굴곡각도: 45°, 굴곡횟수: 300 000회
|
KS M ISO
11220
|
표 9. 완제품 성능
4.2 검사
4.2.1 검사방법
검사방법은 KS A ISO 2859-10 샘플링 검사 시스템 서론 및 로트별 검사에 대한 AQL 지표형 샘플링 검사방법 (KS A ISO 2859-1)에 따른다.
4.2.2 검사수준 및 합격품질 수준
항 목
|
검사수준
|
합격 품질수준(AQL)
|
중결점
|
경결점
|
계
|
관능검사
|
G-11
|
2.5
|
4.0
|
6.5
|
치수검사
|
S-3
|
|
4.0
|
|
4.3 시험
4.3.1 사용재료의 시험은 2항 적용자료 및 문서 관련규격에 적용되는 시험방법에 따른다.
검사사항
|
결점내용
|
분류
|
중결점
|
경결점
|
혁 질
|
* 가죽 고유냄새 이외의 심한 냄새가 나는 것
|
×
|
|
* 결점사항이 1개 이상 있을 때(찍힌 곳, 상처, 낙인, 흠집)
|
×
|
|
* 주름으로 인하여 외모나 수명에 영향을 주는 것
|
|
×
|
* 규정된 두께가 아닌 것
|
×
|
|
* 표면이 깔쭉깔쭉하거나 갈라진 것
|
×
|
|
* 갑피를 맞접었을 때 접힌 부분에 균열 및 표면상태가 불량한 것
|
×
|
|
* 현저하게 변색된 얼룩이 있는 것
|
×
|
|
재 단
|
* 뽄지 재단기로 사용하지 않은 것
|
×
|
|
* 혁질 상태를 수량순위(미, 두, 폭)로 규정된 용도 순위별로 재단하지 않은 것
|
|
×
|
스카이빙
|
* 규정된 두께 및 폭이 스카이빙 안된 것
|
×
|
|
봉 제
|
* 단위당 땀수가 규격치보다 3땀 이상 적을 때
|
×
|
|
* 땀수의 간격이 불규칙한 것
|
|
×
|
* 실밥이 빠지거나 끊어진 것
|
×
|
|
* 봉제의 장력이 강하여 가죽의 주름이 잡힌 것
|
×
|
|
* 실밥정리 상태가 미흡한 것
|
|
×
|
모 양
색 상
|
* 규정된 형태가 아닌 것과 규격이외 색상
|
×
|
|
* 색상이 통일되지 않은 것
|
×
|
|
제 조
공 정
|
* 잘못 부착된 부분품, 공정의 생략 또는 적절히 시행되지 않은 것
|
×
|
|
* 부품이나 조립이 잘못된 것으로 수명에 영향을 주는 것
|
×
|
|
* 공정상의 손해 예)가위나 칼자국
|
×
|
|
* 날개단, 뒤축이 겹치고 주름이 잡혀 착용상 불편을 초래하는 것
|
×
|
|
* 골에 물린 시간이 충분치 않아 변형을 가져오는 것
|
×
|
|
* 육안에 딸 정도의 얼룩반점 또는 외부물이 묻은 것
|
|
×
|
* 못이 옆으로 튀어나온 것
|
×
|
|
표 시
완 제 품
|
* 군마크 및 글자의 오자, 탈자 또는 명시된 부위에 표시가
되지 않거나 선명하지 않은 것
|
×
|
|
* 한족이 똑같이 않은 것(크기, 폭, 색상, 외모가 좌․우 다른 것)
|
×
|
|
* 평행대 위에 올려놓았을 때 앞면과 뒷굽이 닿지 않은 것
|
×
|
|
* 안창포가 떨어지는 것
|
×
|
|
4.3.2 관능검사 사항: 봉제, 모양, 색상, 제조 및 공정, 포장, 표시 등
4.3.3 치수검사
결 점
|
분 류
|
◦ 규정된 크기보다 2.0 ㎜ 이상 미달 또는 초과되는 것
◦ 규정된 크기보다 2.0 ㎜ 이하 미달 또는 초과되는 것
|
중결점
경결점
|
완제품의 치수가 허용공차 내에 들지 않을 때는 다음과 같은 결점으로 분류한다.
4.3.4 공정 및 중간검사
4.3.4.1 계약업체는 계약 후 3족을 제작 외관 및 원부자재철에 대한 수요군의 확인을 득한 후 양산한다.
4.3.4.2 시험은 국가 공인기관에서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며 제품의 불량품 발생 방지를 위하여 검사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공정간 또는 중간제품에 대하여 본 구매요구서에 규제된 사항에 대하여 현장실사를 할 수 있으며, 납품 시 또는 납품 후라도 품질보증사항에 대하여 수요군은 계약업체에 추가 검사요구 할 수 있다.
5. 포장 및 표시
5.1 포장 관련 사항
5.1.1 단위포장
매족을 반대편으로 해서 편면화지로 1족을 싼다.
5.1.2 내부포장
단위 포장한 1족을 백색파지 상자에 넣어 포장한다.
5.1.3 외부포장
내부포장품 10상자(동일문수 10족)를 골판지 상자(KS T 1061)에 넣고 폭 5 ㎝ 이상되는 접착테이프(KS T 1046)로 봉한 다음 폭 1.6 ㎝ ± 0.5 ㎝의 P.P밴드(KS T 1039)로 #형으로 결속한다.
5.2 표시 관련 사항
5.2.1 날개 안쪽 표지 : 날개 안쪽, 안목 중앙에는 발길이 치수, 볼둘레, 치수, 제조년도를 선명하게 표시한다.
5.2.2 까래표지 : 까래 상단에 제조업체의 상호 및 연락처를 음각으로 색을 넣어 선명하게 표시한다.
5.2.3 내부포장 : 품명, 발길이 치수, 볼둘레 치수, 제조 연월, 제조 회사명을 표시한다.
5.2.4 외부포장 : 국방부 표지(KDS 8455-0002), 재고번호, 품명, 수량, 호칭(발길이, 볼둘레), 로트번호, 제조년월, 제조회사명을 흑색으로 표시한다.
5.3 포장상자의 크기
포장상자의 크기는 수송포장 계열치수(KS T 1002) 1 100 ㎜×1 100 ㎜ 계열 중 선택 적용하여야 하며 중량은 23 ㎏ ±5 ㎏ 이내이어야 한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내용물에 따라 가감 조절할 수 있다.
5.4 포장 및 표시는 운반 취급에 이상이 없어야 한다.
부 록
조종화의 각부 명칭은 그림에 따르며,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사전 수요군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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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용 조종화(비행화) 모습 및 세부명칭 |
이상 짜르의 잡동사니에서 소개해드린 군용 조종화의 구매요구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