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갈 지압슬리퍼 구매 및 사용 후기, 추천이유,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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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이 무겁고 피로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자갈 지압슬리퍼 구매 및 사용후기 소개드립니다. 남녀노소 모두 사용하기 좋고 하루종일 사용하는 발을 간편하게 지압하면서 피로 회복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아이템이 가격도 완전 합리적이교 효과적인 자걸 지압 슬리퍼 강추 드립니다.  순서 추천하는 이유 제품의 기본 특징 색상구성 제품사이즈 및 재질 효과 : 혈액순환과 소화기에 도움 지압효과 단점 마치며 일단 지압슬리퍼 추천 리뷰 드리기전에 일단 장바구니에 넣어두고 글 보시기를  강추 드립니다.  <지압슬리퍼 최저가 구매> 추천하는 이유 간단합니다. 집안청소하거나 설거지 할때 또는 실내 산책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발에 지압이 되면서 피로를 줄여줍니다. 지압선물의 1등은 단연코 자갈 지압 슬리퍼가 최고 입니다.  특히 사무실에서 실내화 착용이 가능하시다면 절대로 강추드립니다. 행동 반경이 짧으면서 실내 활동 많으신분은 잠깐씩 실내화를 바꿔신으시면 집중력도 좋아지고 신진대사도 좋아지게 됩니다.  <아이린 지압슬리퍼 제품 정보> 제품의 기본 특징 천연 자갈로 지압이 되고 벨크로로 발에 맞게 사용이 가능해서 자연스럽게 지압이 됩니다.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튼튼한것은 덤이고, 바닥이 나무로 지압력이 발에 그대로 전달되어 시원합니다.  특히 바닥면과 굽이 깔끔하게 마감처리 되어 있고 천도 튼튼하고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소품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  <지압슬리퍼 최저가 구매> 색상 구성 색상도 다양합니다. 저는 1픽으로 파란색을 선택하였지만 빨간색, 검은색, 라이트브라운, 핑 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온가족 모두 사용하기도 좋고 사이즈도 다양해서 남녀노소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아이린 지압슬리퍼 제품 정보> 제품사이즈 및 재질 자갈 지업 슬리퍼로 판매되면서 옥석, 자갈, 합성가죽 등으로...

군에서 사용하는 조종화의 구매요구서




안녕하세요? 짜르의 잡동사니입니다.
오늘은 군에서 사용하고 있는 조종화(비행화)의 구매요구서를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구 매 요 구 서

조종화

관리번호
: PRD 8430-4037
재고번호
: 843037A091683 24품목
작성일자
: 2016. 3. 4.
개정일자
: 2016. 9. 1.
작성기관
: 육군 군수사령부

1. 적용범위 및 분류
1.1 적용범위
본 구매요구서는 군에서 사용하는 조종화(비행화)에 대하여 적용하며, 이하 조종화라 한다.
1.2 분류
조종화의 호칭(크기) 및 둘레는 다음 표 1, 2와 같이 분류한다.
호칭
230
235
240
245
250
255
260
265
270
275
280
285
290
295
300
1. 호칭(크기)
 
2. 볼 넓이
구 분
R
W
볼 넓이
보통 볼
넓은 볼
 
2. 적용자료 및 문서
2.1 일반사항
아래 문서는 규정된 범위 내에서 본 구매요구서와 함께 적용되며,
계약당시에 유효한 최신판을 적용한다.
2.2 표준 및 규격
한국산업표준
KS B 0806 로크웰 경도 시험방법
KS D 0246 도금두께 시험방법(X-ray형광분석)
KS D 8334 도금의 내식성 시험방법
KS G 3102 슬라이드 파스너
KS K 0210 섬유 제품의 혼용률 시험방법- 섬유 혼용률
KS K 0210-1 섬유 제품의 혼용률 시험방법- 섬유감별
KS K 0415 텍스타일-직물-구조-분석방법-5:천에서 분리한 실의 번수 측정
KS K 0514 천의 질량 측정 방법: 작은 시험편법
KS K 0520 직물의 인장성질-강도 및 신도 측정: 그래브법
  KS K ISO 7771 텍스타일-냉수 침지에 의한 천의 치수 변화 측정
KS M 6518 가황고무 물리시험방법
KS M 6519 고무제품 분석방법
KS M 6625 가황고무의 마모 시험 방법
KS M 6695 가황고무의 균열 성장 시험방법(데마티아법)
KS M 6882 피혁의 시험 방법: 흡수율, 유지분, pH
KS M ISO 11220 전문적 사용을 위한 신발-미끄럼 저항에 대한 측정
KS M ISO 17228 가죽-염색견뢰도 시험-가속 노화에 의한 색의 변화
KS A ISO 2859-10 계수형 샘플링 검사방식 제10: 계수형 검사에 대한 샘플링을 위한 ISO 시리즈 규격의 개요
KS Q ISO 2859-1 계수치 샘플링 검사절차-1: 로트별 합격품빌한계(AQL) 지표형 샘플링검사 방식
KS T 1002 수송포장계열치수
KS T 1039 폴리프로필렌 밴드
KS T 1046 폴리프로필렌 밴드 점착테이프
KS T 1061 외부포장용 골판지 상자

국방규격서
KDS 8455-0002 국방부 표지

기타 규격
SATRA TM 92 Resistance of Footwear to Flexing

부 록
그림 조종화 세부명칭
3. 제원 및 요구성능
3.1 재료
조종화의 주요 구성품은 표 3과 같으며 달리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견본에 따른다.
품 명
용 도
적용항목
소가죽(복수피)
앞날개, 덧뒷축, 귀멍쇠단, 앞지퍼단 갑피용
3.3.1
레자보드
덧뒷축심(월형심용)
3.3.2
잠바피(면내피)
옆날개 안속, 앞덮개 안속
3.3.3
()M.C.
옆날개, 안덮개, 끝두름
3.3.4
저피
중창
3.3.5
()스트리트지
덧뒷축 안감
3.3.6
범포지
앞날개 안감
3.3.7
면선심
앞코 선심용
3.3.8
내유성 고무창,
앞창 및 뒷굽
3.3.9
스폰지
간이창, 안돞개속, 속매움, 중창덮개()
3.3.10
PVC
창봉합 대다리용
3.3.11
EVA스폰지
까래 보강용
3.3.12
도트 엠보
중창 덮개용
3.3.13
나일론 끈
발목 채움용
3.3.14
허리쇠
바닥 허리심용
3.3.15
나일론 봉사
갑피 봉합, PVC대다리 및 창 봉합용
3.3.16
굽못
굽 부착 보강용
3.3.17
립테이프
중창 턱 세우기용
3.3.18
슬라이드 파스너
발목 조임용
3.3.19
구멍쇠 및 와샤
끈구명 아일렛용
3.3.20
보강재
중창뒷면 보강용
3.3.21
우피(복수피 또는 FG)
중창뒷면 까래용
3.3.22
3. 재 료
 
3.2 요구성능
3.2.1 갑피는 소가죽으로써 이화학 물리적 조건은 다음 표 4와 같다.
재 료
인장강도(Mpa)
신장률(%)
유지분(%)
산화크롬(%)
P.H.
두께()
복수피
19.6 이상
35 70
3 12
3 10
3 6
1.8 ±0.2
4. 갑피 성능




3.2.2 뒤축심(월형) 레자보드의 두께는 1.5±0.2 으로 사용한다.
3.2.3 안감용 잠바피(면내피)1±0.2 으로 제시견본을 참고하여 적용한다.
3.2.4 M.C.는 드럼다이드 소가죽으로 1.2±0.2 을 적용한다.
3.2.5 중창용 저피는 다음의 표 5를 적용한다.
재료
두께
()
인장강도
(Mpa)
신장률
(%)
유지분
(%)
흡수도
(%)
P.H.
가용성
회분
(%)
유피도
(%)
불용성
회분
(%)
저피
3.5 4.5
19.6
30 이하
3 10
30 이상
3 4.2
26 이하
50 이상
1.0 이하
5. 저피 성능
 
3.2.6 뒷안속 ()스프리트지는 1.2 ±0.2 로 적용한다.
3.2.7 앞날개 안감으로 사용하는 범포지는 재단부분을 수지처리하여 올풀림을 방지하여야 하며, 성능은 다음 표 6과 같다.
조직
중량
(g/)
혼용율(%)
밀도(/5)
인장강도(N)
합사수
치수변화율
폴리
에스터
경사
위사
경사
위사
경사
위사
경사
위사
평직
250
이상
50 ±5
50 ±5
71
이상
56
이상
932
이상
588
이상
3
3
±4
±2
6. 범포지 성능
 
3.2.8 앞코 면선심은 1.4±0.1 로 적용한다.
3.2.9 고무 창, 굽의 세부 물리적 조건은 다음 표 7을 따른다.
7. 고무 창, 굽 성능
인장강도
(Mpa)
신장률
(%)
경도
(A TYPE)
내유성
(%)
비중
내마모율(%)
노화 전
노화 후
13.7 이상
300 이상
80 ±5
35 이하
1.25±0.03
100 이상
90 이상
KS M 6518
내유시험은 부피 변화율((40±1) , 22h)적용
KS M 6519
KS M 6625
(100±1) 에서 24시간 처리 후 16시간 방치 후 시험
 
3.2.10 속 간이창은 3 ㎜ ~ 3.5 , 안덮개속은 5 ±0.5 , 속매움용은 3 , 중창 덮개속은 3 두께의 스폰지를 적용한다.
3.2.11 , 뒷창 옆둘레 대다리는 PVC 합성수지로 성능은 다음 표 8과 같다.
재 질
색 상
인장강도(N)
신장률(%)
저온굴곡(-20 ±1, )
PVC
검정색
559 이상
160 이상
2 000 이상
8. 대다리 성능
 
3.2.12 까래 보강용 EVA스폰지는 2 ㎜ ∼ 3 를 적용한다.
3.2.13 중창 덮개용 안깔창으로 땀흡수 무좀 방지, 악취제거 기능을 가진 향균처리된 1.6 ±0.2 두께의 도트 엠보 재질의 기능성 원단을 적용한다.
3.2.14 끈은 나일론 재질로 색상은 갑피 색상과 동일하여야 하며 지름은 3 ±1 양끝에는 직경 2.5 ±0.5 의 합성수지판을 압착하고 길이는 1 100 ±10 2줄 사용한다.
3.2.15 허리쇠의 경도는 HRC 45 52의 냉각 압연 강판을 사용하여야 하며, 전기 아연도금(KS D 830423)으로 녹이 슬지 않도록 균일하게 도금되어야 한다.
3.2.16 갑피 봉합용 나일론 봉사는 210D(±10 %) / 3합사를, 대다리 및 창봉합용은 1 000D(±10 %) / 5합사를 사용한다.
3.2.17 굽못은 뒷덧축 고정용으로 26 ±2 길이를 적용한다.
3.2.18 림테이프는 중창보강용으로 견본을 참고하여 적용하되, 접착부위와의 폭이 15 이상이 되도록 한다.
3.2.19 발목 조임용 슬라이드 파스너는 KS G 3102 단독 슬라이드파스너 M 중량급을 적용한다.
3.2.20 끈구멍 구멍쇠 및 와샤는 내경 5 ±1 로 갑피 색과 동일한 에나멜로 도색하여 착용 중 벗겨지지 않도록 한다.
3.2.21 중창 뒷면 보강재(8 ±0.2 )는 안창 뒷면에 완전히 부착하여야 한다.
3.2.22 중창 뒷면 까래는 2 ±0.5 의 우피(복수피, FG)를 사용하여 접착한다.
3.3 형태 및 색상
조종화는 봉합식 제법에 의한 제화로 형태 및 색상은 도면과 견본에 의한다.
3.4 제조에 따른 요구사항
3.4.1 조종화의 모양, 치수는 도면 및 견본에 따르되 외관상 품위가 있고 균형이 있어야 하며 규제된 내용 중 미비사항 및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제시견본에 따른다.
3.4.2 재단
패턴에 의하여 갑피를 품질이 좋은 부분을 우선순위로 재단한다.
3.4.3 스카이빙
덧붙임 및 접음질 부위를 스카이빙하여야 하며, 스카이빙 기계를 사용한다.
3.4.4 갑피봉제
모든 갑피 봉제시 1본침 또는 2본침 재봉기로 봉제선을 표시한 패턴을 사용하여 봉제한다.



3.4.5 앞덮개 봉제
재단선에서 2 ±1 간격을 유지하며, 1 3 4땀이 되도록 박음질한다.
3.4.6 옆날개 봉합
두 장의 옆날개는 뒤쪽을 서로 맞대어 대고 2.54 8 10땀이 되도록 지그재그 재봉한다.
3.4.7 덧 뒷축 및 덧뒷축 위 봉제
덧뒷축 위 봉제는 3.4.6항 옆날개 상단 끝과 맞대고 옆날개 뒤쪽 맞대어진 재봉선 중앙에 위치시키고 양끝 재단면에서 1.5 ±0.5 간격을 유지하며 2줄 재봉하고 2줄의 재봉 간격은 2 ±0.5 를 유지하도록 재봉한다.
3.4.8 날개봉제
앞날개와 옆날개 봉합시 재단선에 가깝게 2선으로 2중 재봉한다. 이때 재봉 간격은 2 ±0.5 를 유지하도록 재봉한다.
3.4.9 구멍쇠
구멍쇠는 그림 및 견본을 참고하여 일정한 간격으로 자동 리벳팅한다.
3.4.10 월형심
월형심은 레자보드를 사용하고 카운터 몰딩기에 열을 가한 후 덧뒷축 은면의 재단면에서 8 ±1 의 간격을 중앙에 풀칠한 후 덧뒷축에 부착한다.
3.4.11 앞코선심
앞코 선심용 쉬트를 용제에 침지하여 연화시킨 후, 앞날개와 내피 사이에 넣고 압력을 가해서 접착시킨다.
3.4.12 골 씌울 때 끈 끼움
골 씌울 때 양 날개 간격이 20 ±5 열리게 아래쪽 구멍쇠 각 열당 2개씩 끈을 끼운다.
3.4.13 중창
중창은 저피를 사용하고 본에 맞게 도려내야 하며 골 바닥 치수와 0.4 이상의 오차가 나서는 안 되며, 저피 위에 2 스폰지를 깔고 도트 바이오를 씌워서 작업한다.
3.4.14 중창 립 부착
중창의 립 부착 부위에 접착제를 칠하고 립 테이프기로 립을 빈틈없이 단단하게 부착하여야 한다. 범포지는 립 시접부터 안쪽으로 립 상단에서 하단까지 전면을 칠하여야 하고 빈틈없이 단단하게 붙이되 립 높이 5 ±0.4 되어야 하고 중창은 범포지를 붙이기에 앞서 접착제를 칠하여야 한다.
3.4.15 골 물림 시간
앞코 선심, 뒷축심, 갑피가 완전히 건조할 때까지 골에 물려 두어야 하며 골을 빼내었을 때 형태 변형을 가져와서는 안된다.
3.4.16 대다리 봉제(대다리, 갑피, 중창)
대다리 재봉은 송진을 가열하여 봉합사에 충분히 침투시켜 가며 봉합사에 적당한 장력을 줘서 21번 이하 크기의 재봉침으로 2.54 34땀이 되도록 전체를 돌아가며 봉합한다. 이 때 대다리 봉합선은 요철이 없어야 하며 봉합 땀이 갈라지거나 손상된 것이 없이 땀수의 간격이 일정하여야 한다.
3.4.17 대다리와 조종화 중간창의 접착 및 가공
조종화 중간창의 상, 하면을 세척한 후 대다리의 하면과 중간창의 한쪽 면에 접착제를 도포하고, 조동화의 중간창의 가장자리와 16 ±1 간격을 유지하여 접착제를 바르고 대다리를 가장자리에 일치시켜 접착한 다음 대다리의 시작과 끝면은 수직으로 깨끗하게 절단하여 마무리한다. 접착이 완료된 대다리와 중간창은 바닥창 가공지시서에 따라 대다리 중간창을 재봉한다.
3.4.18 허리쇠
허리쇠는 철심 끝 홈이 날개 양쪽 끝단의 가운데 오게 한다.
3.4.19 중창 메움제
고무 스폰지는 양질의 스폰지를 사용하며 중창에 접착제를 도포 후 밀착시켜서 붙인다. 이때 철심 홈에 철심이 정확하게 부착되어야 한다.
3.4.20 창붙임
창과 간이창은 접착제를 충분히 바르고 가압 밀착시킨다.
3.4.21 창 봉합(란디스)
봉합사에 적당한 장력을 주어 땀의 간격이 일정하게 2.54 4 5땀으로 전체 둘레를 돌아가며 봉합한다. 이때 고무창의 변두리에서 2 4 상에 봉제하여야 하며 45번 이상의 바늘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3.4.22 뒷굽 붙임(굽못)
뒷굽은 못구멍을 따라 규정된 철못으로 뒷굽의 박은 못이 중창 위에 1.6 이상 구부러져 있어야 하며, 뒷굽의 와셔는 중창이 못에 의해 고착되는 역할을 하도록 한다. (이때 박은 못이 중창 위에 1.6 이상 올라와 구부러져 있도록 못의 길이는 임의 조정하여 착용중 굽이 이탈되어서는 안된다.)
3.4.23 뒷굽 완성
뒷굽은 잘 손질하여 매끄럽게 연마하고 뒷굽 다리는 창 도면과 일치하게 하여 알맞게 완성되어야 한다.
3.4.24 뒷까래
중창의 발 뒷꿈치와 맞닿는 부위는 보강재를 부착하고 1.2 의 견고한 화이바 택숀과 2 스폰지 및 도트 엠보 바이오에 접착한 깔창을 발이 편한 크기로 중창재단선과 동일하게 재단하고 접착제로 떨어지지 않도록 부착하여야 한다. 이때 지퍼 위로 올라 온 못이 잘 구부러져 있는가 확인하다.
 
3.4.25 끈 끼움
조종화 짝을 맞추고 첫 지퍼단 구멍쇠에 끈을 끼워 맨다.
3.4.26 제품 정리
완제품은 세척액 및 시정제로 깨끗하게 정리하고 갑피 색상과 동일하게 광약을 칠하여 외관상 미려하게 손질되어야 한다.
4. 검사와 시험 및 품질보증
4.1 품질
완제품 성능은 다음 표 의 품질 기준을 따른다.
열 습도
사이클에 의한 노화
완제품 굴곡 시험
미끄러짐 저항
(µ)
변퇴색
외관
갑피
갑피
접착부위
4급 이상
이상 없음
균열 없음
균열 없음
벌어짐 없음
0.11 이상
KS M ISO 17228
cycle 조건:(38 ±2)
(95 ±5) % RH 24시간
(100 ±2) × 24시간
SATRA TM 92
굴곡각도: 45°, 굴곡횟수: 300 000
KS M ISO
11220
9. 완제품 성능
 


4.2 검사
4.2.1 검사방법
검사방법은 KS A ISO 2859-10 샘플링 검사 시스템 서론 및 로트별 검사에 대한 AQL 지표형 샘플링 검사방법 (KS A ISO 2859-1)에 따른다.
4.2.2 검사수준 및 합격품질 수준
항 목
검사수준
합격 품질수준(AQL)
중결점
경결점
관능검사
G-11
2.5
4.0
6.5
치수검사
S-3
 
4.0
 
4.3 시험
4.3.1 사용재료의 시험은 2항 적용자료 및 문서 관련규격에 적용되는 시험방법에 따른다.
검사사항
결점내용
분류
중결점
경결점
혁 질
* 가죽 고유냄새 이외의 심한 냄새가 나는 것
×
 
* 결점사항이 1개 이상 있을 때(찍힌 곳, 상처, 낙인, 흠집)
×
 
* 주름으로 인하여 외모나 수명에 영향을 주는 것
 
×
* 규정된 두께가 아닌 것
×
 
* 표면이 깔쭉깔쭉하거나 갈라진 것
×
 
* 갑피를 맞접었을 때 접힌 부분에 균열 및 표면상태가 불량한 것
×
 
* 현저하게 변색된 얼룩이 있는 것
×
 
재 단
* 뽄지 재단기로 사용하지 않은 것
×
 
* 혁질 상태를 수량순위(, , )로 규정된 용도 순위별로 재단하지 않은 것
 
×
스카이빙
* 규정된 두께 및 폭이 스카이빙 안된 것
×
 
봉 제
* 단위당 땀수가 규격치보다 3땀 이상 적을 때
×
 
* 땀수의 간격이 불규칙한 것
 
×
* 실밥이 빠지거나 끊어진 것
×
 
* 봉제의 장력이 강하여 가죽의 주름이 잡힌 것
×
 
* 실밥정리 상태가 미흡한 것
 
×
모 양
색 상
* 규정된 형태가 아닌 것과 규격이외 색상
×
 
* 색상이 통일되지 않은 것
×
 
제 조
공 정
* 잘못 부착된 부분품, 공정의 생략 또는 적절히 시행되지 않은 것
×
 
* 부품이나 조립이 잘못된 것으로 수명에 영향을 주는 것
×
 
* 공정상의 손해 예)가위나 칼자국
×
 
* 날개단, 뒤축이 겹치고 주름이 잡혀 착용상 불편을 초래하는 것
×
 
* 골에 물린 시간이 충분치 않아 변형을 가져오는 것
×
 
* 육안에 딸 정도의 얼룩반점 또는 외부물이 묻은 것
 
×
* 못이 옆으로 튀어나온 것
×
 
표 시
완 제 품
* 군마크 및 글자의 오자, 탈자 또는 명시된 부위에 표시가
되지 않거나 선명하지 않은 것
×
 
* 한족이 똑같이 않은 것(크기, , 색상, 외모가 좌우 다른 것)
×
 
* 평행대 위에 올려놓았을 때 앞면과 뒷굽이 닿지 않은 것
×
 
* 안창포가 떨어지는 것
×
 
4.3.2 관능검사 사항: 봉제, 모양, 색상, 제조 및 공정, 포장, 표시 등
4.3.3 치수검사
결 점
분 류
규정된 크기보다 2.0 이상 미달 또는 초과되는 것
규정된 크기보다 2.0 이하 미달 또는 초과되는 것
중결점
경결점
완제품의 치수가 허용공차 내에 들지 않을 때는 다음과 같은 결점으로 분류한다.
 
4.3.4 공정 및 중간검사
4.3.4.1 계약업체는 계약 후 3족을 제작 외관 및 원부자재철에 대한 수요군의 확인을 득한 후 양산한다.
4.3.4.2 시험은 국가 공인기관에서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며 제품의 불량품 발생 방지를 위하여 검사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공정간 또는 중간제품에 대하여 본 구매요구서에 규제된 사항에 대하여 현장실사를 할 수 있으며, 납품 시 또는 납품 후라도 품질보증사항에 대하여 수요군은 계약업체에 추가 검사요구 할 수 있다.
 


5. 포장 및 표시
5.1 포장 관련 사항
5.1.1 단위포장
매족을 반대편으로 해서 편면화지로 1족을 싼다.
5.1.2 내부포장
단위 포장한 1족을 백색파지 상자에 넣어 포장한다.
5.1.3 외부포장
내부포장품 10상자(동일문수 10)를 골판지 상자(KS T 1061)에 넣고 폭 5 이상되는 접착테이프(KS T 1046)로 봉한 다음 폭 1.6 ± 0.5 P.P밴드(KS T 1039)#형으로 결속한다.
5.2 표시 관련 사항
5.2.1 날개 안쪽 표지 : 날개 안쪽, 안목 중앙에는 발길이 치수, 볼둘레, 치수, 제조년도를 선명하게 표시한다.
5.2.2 까래표지 : 까래 상단에 제조업체의 상호 및 연락처를 음각으로 색을 넣어 선명하게 표시한다.
5.2.3 내부포장 : 품명, 발길이 치수, 볼둘레 치수, 제조 연월, 제조 회사명을 표시한다.
5.2.4 외부포장 : 국방부 표지(KDS 8455-0002), 재고번호, 품명, 수량, 호칭(발길이, 볼둘레), 로트번호, 제조년월, 제조회사명을 흑색으로 표시한다.
5.3 포장상자의 크기
포장상자의 크기는 수송포장 계열치수(KS T 1002) 1 100 ×1 100 계열 중 선택 적용하여야 하며 중량은 23 ±5 이내이어야 한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내용물에 따라 가감 조절할 수 있다.
5.4 포장 및 표시는 운반 취급에 이상이 없어야 한다.
 
 
부 록


조종화의 각부 명칭은 그림에 따르며,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사전 수요군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다.
군용 조종화(비행화) 모습 및 세부명칭
군용 조종화(비행화) 모습 및 세부명칭

이상 짜르의 잡동사니에서 소개해드린 군용 조종화의 구매요구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