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짜르의 잡동사니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나의 글이 사람들이 도움이 됬으면 좋겠다라는 것도 당연하지만, 내가 쓴 글을 많이 봐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이것은 애드센스, 애드핏 등 제휴 광고의 수익과도 당연히 연관 되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저나 같이하는 작가분들이 필요하고 쓰고싶은 글들을 쓰고 있지만, 조금더 효율적이고, 검색이 잘되는 혹은 돈이 잘되는 검색어를 찾으신다면, 오늘 소개드릴 키워드 검색도구 최소 6가지는 참고하시면 매우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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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키워드 검색 도구 6가지 |
키워드 선택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가장 많이 알려진 도구들 6가지를 알려드립니다.
키워드마스터, 블랙키위, 구글 트렌드, 구글애드,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 카카오 키워드 광고 이상 6가지 검색 도구인데요 보통 키워드마스터, 블랙키위 두가지만 사용해도 많은 정보를 볼 수 있고 조금더 구체적으로 보시려면 각각의 포탈에서 제공하는 내용들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고단가, 돈되는 혹은 검색이 잘되는 주제, 키워드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 마스터 :
http://whereispost.com/key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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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마스터 |
주요 메뉴는 3가지 정도 입니다.
웨어 이즈 포스트 :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후 자신이 발행한 글이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정상 노출되는지 확인(네이버 블로그만 해당)
키워드 마스터: 포스팅하려는 키워드의 검색량 조회 및 관련 키워드 확인하기
셀러 마스터: 쇼핑몰 판매자들이 이용하는 것으로 상품 수에 따른 총 조회 수의 비율
그중 제가 관심있는것은 키워드 마스터 겠지요. 실제 키워드 검색을 한번 진행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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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마스터 검사결과 |
블로그순위는 해당 키워드가 상단에 노출된 순서로 네이버(N), 티스토리(T), 다음(D), 기타(E)로 구분됩니다. 검색량(조회수)는 최근 30일(어제 ~ 31일)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총선과 코로나19의 경우 조회량과 문서수가 어마어마 합니다. 이말은 검색량은 많지만 문서도 많아서 신규 글이 상위 노출 되기가 굉장히 어렵다는 말이겠지요. 반면에 키워드 검색도구는 검색량에 비해서 문서수가 많습니다. 문서가 많아서 노출이 어렵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글도 마찬가지로 공부하는데 의미가 있지만 검색을 통해서 유입은 쉽지 않겠다라고 생각됩니다. 블로그 제목인 '짜르의 잡동사니'를 검색했을때는 검색량도 없고, 문서도 없는 것이 신규 키워드로 키우는데는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어떤 키워드를 잡아야 할까요? 당연히 검생량은 많으면서, 문서수는 적은 키워드를 꾸준이 찾아서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쓰고 싶은것을 일단 쓰기도 힘드네요
2. 블랙키위 :
https://blackkiwi.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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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검색도구 : 블랙키위 |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키워드 검색도구는 블랙키위 입니다. 설명에 빅데이터 기반 키워드 통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되어 있고, 상당히 직관적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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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키워드 블랙키위 검색결과 |
코로나19로 검색해본 결과입니다. 검색량, 문서 모두 엄청나게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코로나19로 글작성은 힘들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코로나19 한단어에 대한 검색량이므로 우리는 두단어를 조합한 키워드를 다시 발굴 하면 됩니다. 코로나19 검사비용, 코로나19 강원도 현황 등 2~3단어 혹은 그이상을 검색하여 발굴하거나, 제공하는 연관검색어, 유사키워드 등을 활용해서 다시 찾아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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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위키의 코로나19 유사키워드 추천결과 |
코로나19와 연관된 키워드로 세계현황, 확진자, 국내현황, 치료제, 백신, 상황판, 미국, 현황등의 유사 키워드 추천을 해줍니다. 유사키워드나 연관 키워드 중에서 내가쓰고 싶은 글이 있는지 확인하고 작성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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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
구글 애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과 별도로 가입을 해야합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네이버, 카카오 키워드 검색도 별도로 광고주 계정으로 가입을 해야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은 있습니다만, 그만큼의 가치는 있는 듯 합니다.
Google Ads사이트 로그인 →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로 들어가셔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4.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 :
https://trends.goo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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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트렌드에서 키워드 검색 |
네번째로 구글 트렌드 홈페이지에서 검색어의 동향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검색어에 따른 시간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검색량 변동), 관련주제, 관련 검색어 등을 표시해 주기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 :
https://searchad.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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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페이지의 키워드 도구 |
다섯번째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광고 사이트의 키워드 도구 입니다. 별도 광고주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키워드도구 검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사이트 로그인 → 키워드 도구 → 검색 하면 연관 키워드 검색 결과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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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 검색 결과 |
블로그로 검색해보니 많은 부분에서 경쟁이 높음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부분은 검색량도 많지만 기존의 문서들도 많아서 신규로 작성하해서 검색 노출 하기에는 어렵다라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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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다음) 키워드 검색 |
여섯번째로 다음(카카오) 키워드 조회수를 확인하기위해서는 네이버, 구글과 마찬가지로 다음 검색광고 사이트에 카카오 비즈니스 회원으로 가입해야합니다. 사업자가 없어도 개인으로 가입하여 키워드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하면 조회수, 클릭수 등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대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돈되는, 클릭하는, 검색되는 키워드 검색도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글은 마음과 머리가 가는데로 쓰고는 있지만, 이왕 쓰는 글을 많은 사람들이 같이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글이 되려면 잘 선정된 키워드를 선택하여 글을 작성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상 짜르의 잡동사니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