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이미지
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초보운전자가 자동차보험 선택할때 고려사항





안녕하세요? 임기사 입니다.
오늘은 대리운전 관련이 아닌
처음 자동차보험을 알아볼때
확인해야할 사항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대리운전 첫 글로 가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짜르의 잡동사니' 검색해서 오세요'



1. 자기신체 손해 VS 자동차상해 중 어떤것을 선택할 것인가?
자기신체손해 vs 자동차상해
자기신체손해 vs 자동차상해
가능하면 무조건 자동차 상해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차량사고가 났을때 내가 어떻게 채료받는게 유리한지 확인하고 내치료비를 보장받는 특양인데 자기신체사고는 얼마나 심하게 다쳤냐(상해등급)에 따라 보험금이 정해지기 때문에 내가 낸 낸 병원비만큼을 다 보장못받을수도 있게 됩니다. 하지만 자동차상해는 상해등급과 상관없이 치료비 전액,위자료, 휴업손해까지 다 보장되지만 비용은 3~6만원정도 올라가게 됩니다. 어떻게 얼마나 다칠지 모르는 상황에서 그정도 투자해서 자동차 상해를 충분히 선택할만 하다고 권장됩니다. 

2. 무보험차 상해 특약설정은 높게 선정한다.
무보험 상해 특약 설정은 높게 한다
무보험 상해 특약 설정은 높게 한다
모든 차량이 보험이랑 잘 가입되어 있으면 좋겠지만, 교통사고 시 가해차량이 가입한 보험이 아얘 없다거나, 뺑소니를 당했을 경우를 대비해 가입해야하는 특약입니다. 보험사에서의 기본 특약은 2억인데 가급적이면 5억원으로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이런사고로 내가 죽거나, 장애인 식물인간이 되는 상황이 되면 내 인생뿐만아니라 가족인생까지 망치게 되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서 이 특약을 높게 하는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최초 보장범위 2억보단 최소 5억으로 늘려서 가입하는게 권장되며, 차종에 따라서  다르지만 1년 보범료 차이가 몇백원에서 몇천원 차이로 많이 차이도 안나면서 부모,배우자,자녀까지 다 보장되기 때문에 절대 권장하는 특약입니다. 



3. 대물가입금액도 10억이상 상향 한다.
자동차 보험 가입시 대물 보상범위도 높게 한다
자동차 보험 가입시 대물 보상범위도 높게 한다
교통사고가 나서 재물에 손해를 끼쳤을때 보상해주는것이 대물배상 특약입니다. 지금은 외제차가 엄청 많고 서민은 정말 상상하기 힘든 고가의 차량을 파손시킬 가능성도 있습니다. 진짜서민이 외제차박으면 수억도 깨지면서 인생도 같이 깨지는 상황에 처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한 높여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외에도 반려동물이나 농작물 혹은 공공시설물이나 비싼 건축물같은거 파손하였을때도 대물배상금액이 적다면 너무나도 힘든 상황이 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대물배상 가입액은 1~2억이 아닌 10억으로 하는데 이에 따라 늘어나는 보험료는 보험사에 따라 5천원 혹은 몇만원 이면 가능합니다. 꼭 늘려 놓으세요

4. 법률비용 특약(운전자 보험) 가입도 추천 합니다.
법률비용특약 가입 추천
법률비용특약 가입 추천

법률비용 특약은 발생한 사고에서 벌금, 형사합의비, 변호사 선임비 등을 보장해주는 특약입니다. 민사 사고에 해당하는 일반적인 교통사고는 가입한 자동차 보험에서 보상을 받을수 있지만, 만약 나의 중과실(중앙선침범,횡당보도 사고등)로 인해 상대방이 죽거나, 심하게 다쳤을땐 형사 처벌 대상이 됩니다. 형사처벌 대상인 경우 이부부분은 자동차 보험에서 보장이 안되기 때문에, 그래서 생겨난 보험이 운전자보험이고, 운전자보험은 따로 보험사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과 자동차보험에 추가로 넣는 법률특약이 있습니다. 두가지에 대한 상품 차이첨은 확인해서 한가지는 꼭 가입하기를 권장합니다.

5. 견인거리 확대 특약도 추가하세요.
견인거리확대 특약
견인거리확대 특약
자동차보험들에 의무적으로 견인서비스도 가입하게 되어 있는데, 보통 기본 10km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게 10km 이상 이동하게 되면 추가비용이 계속해서 증가하게 됩니다. 혹시 지방으로 자주 이동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견인거리확대 특약을 넣는걸 추천합니다. 몇천원이면 40km 정도까지는 늘릴 수 있고, 사고시에 바로 오는 견인차는 건들지말라하고 무시하는게 좋습니다. 당연히 견인차는 차 빼야 한다고 다그치지만, 내 보험사와 충분히 이야기하고 차량 방해하지 않는다믄 충분히 확인하여 견인조치 해야 합니다. 


6. 그외 자동차 보험료 할인에 도움되는 것들
   ①.마일리지특약(30~40%할인)운행거리기 길지 않다면 일단 신청하고, 나중에 마일리지가 넘어가면 다시 보험료 추가하면 됩니다.
   ②.블랙박스 장착(5%할인) : 블랙박스 있다고 신청만 해도 할인이 대부분 있습니다.
   ③.자녀할인 특약(10~15%) : 보통 만5세이하 자녀있으면 할인이 되며, 자녀가 있으면 보통 더 조심하고 안전하게 운전하기 때문에 할인을 적용합니다. 
   ④ 티맵착한운전 할인(5%할인)티맵 목적지 설정후 안전운전 점수 61점 달성시 할인되며, 삼성화재는 71점 달성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점수 달성이 쉽지 많은 않기 때문에 상당히 노력해서 안전 운전 해야 합니다. 
   ⑤ 첨단 안전장치 할인(5%할인) : 보통 블랙박스와 같이 할인 될때가 많습니다.
   ⑥ 3년연속 무사고시(20%할인) : 보험사별로 다르지만 무사고가 계속 되면 당연히 자동차 보험 할인이 늘어납니다.   
   ⑦ 다이렉트 가입시 (평균15% 저렴)
      보험설계사(제일비쌈) > 전화가입 > 인터넷가입(제일쌈)
설계사나 보험대리점을 통해 가입하면 판매수수료가 보험료에 포함돼서 제일 비쌀수 밖에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내가 직접 가입하면 판매수수료가 적기 때문에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러군데(현대,한화,DB,흥국,롯데,KB등등) 비교견적을 내 볼수 있는 사이트를 확인하여 나한테 제일 맞는 보험을 확인하면 됩니다.
   ⑧ 지금바로 가입하자 '착한운전마일리지'
착한운전마일리지
착한운전마일리지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1년간 무사고 무위반 서약을 한 운전자가 그 서약을 지켰을 때 10점씩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시스템 입니다. 이 마일리지는 나중에 운전자가 벌점이 쌓여 운전정지 등을 받아야 할때 벌점을 깎아준다던가, 그 운전자의 운전정지 일수를 줄여 주는데 사용이 됩니다. 차도 없고, 운전을 안해도 면허증만 있으면 신청가능 하니 빨리 신청해놓으면 좋습니다.


7.그외 기타  
  ① 보험처리를 하면 보험료가 엄청 오른다?
많은 운전자가 보험처리를 하게 되면 보험료가 엄청 오를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운전자의 과실이 없는 경우 보험 처리를 해도 보험료가 전혀 오르지 않습니다. 보험료가 오르지 않더라도보험료 할인이 정지되버리면 적용률을 높게 받는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사고 보험 처리할 때에도 보험사하고 잘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② 차량이 2대 이상이면 동일증권이 유리
동일증권이란, 보험은 각자들되 관리가 1개로 통합되므로 할인할증이 서로 공유 됩니다. A차량이 무사고라 30만원정도로 싸다고할때 B차량 동일증권시 A차량소유주의 보험실적을 적용받아 B차량의 보험료가 산정되므로 이익이지만 B차량운전자가 사고낼시 A차량에도 동시에 적용되므로 이해관계내지는 손해득실을 잘 따져서 가입해야겠습니다.
  ③ 환입제도도 도움이 됩니다.
환입제도는 자동차 사고시 받은 보험금을 다시 보험회사에 납부하여 사고를 없던 것으로 처리하는 제도입니다. 아주 살짝 접촉사고를 냈는데 이게 사고 이력으로 잡혀서 보험료오르면 나중에 보험료 인상을 막으려고 사고비용을 내고 사고 이력을 지워버리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환입 비용) VS (3년간 할증될 보험료) + (3년간 받지 못할 할인 보험료)
등을 검토하여 잘 확인하여 필요시에 '환입제도'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상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다음에는 대리운전 보험에 대한 이야기도 말씀드리겠습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출차시, 주차지 주면 잘 살피시고 안전운전하시기를 항상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