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인월급 및 군인 월급 바뀌는 내용(인상안 : 당직수당, 활동비, 수당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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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인의 월급이 또한번 급격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군인월급이 급하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입대하는 분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기고 하고 일부는 군대가아닌 캠프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2023년도에는 병장 100만원, 2024년은 150만원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존 2022년까지의 군인 월급 변천사는 이전글(링크클릭)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2023년 군인월급 인상안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병의 월급이 51만원에서 75만원으로, 일병의 월급은 55만원에서 86만원으로, 상병의 월급은 61만원에서 90만원으로, 병장의 월급은 67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너무 과한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도 너무 적다, 최저임금도 안된다 라는 이야기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2023년에 실제 오른 군인 병사 급여인데요 이병은 60만원 병장은 100만원 받는게 결정되었습니다. 실로 파격적인 인상인거 같습니다. 25년까지는 점차 150만원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3년 군인월급 외에도 달라지는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처우개선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당직근무비가 상승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군인은 특성상 24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수당이 없이 근무를 시행하다가 당직근무비가 신설 되었었는데 그게 평일 1만원, 휴일 2만원으로 전혀 현실성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조금 향상되어서 조금이나마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일 : 1만원->3만원   -휴일 : 2만원->6만원    ※ 27년부터 8만원 인상 추진 중 두번째로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시간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28시간만 지급되다가 한시적으로 22년에 45시간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요. 23년에는 45시간으로

대리운전 : 카카오드라이버 운행방법

안녕하세요? 임기사 입니다.
카카오 T 대리기사용 앱을 이용한
운행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카드라를 설명드리는 이유는
우선 가장 접근방법이 쉽고,
 카드라 시스템을 이해하면 기본적인 대리운전의
시스템도 어느정도 숙지하실 수 있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콜을 배정받아
고객에게 이동한후 차량에 탑승하고
운행시작을 누르고 운행을 시작해서
주차를 한후 운행종료를 하시면 됩니다.
참 쉽지요? 

살짝 조금만 풀어쓰면
콜카드 확인 후 수락여부 결정
고객과 통화 혹은 메세지 이후 이동
고객에게 도착알림 실행
출발직전 운행시작
주차후 운행종료(현금 결제)
* 중요  운행 중이 아닐때 발생한 사고는 
대리보험에서 제외 됩니다.

하지만 세부 절차는
역시나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소개하는 내용를
기본으로 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짜르의 잡동사니' 검색해서 오세요
카카오 고객센터 정보에 부가설명을 첨부하였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로 가셔서 보시려면


기존의 카드콜과 현금콜을 
어떻게 구분하나요? 
따로 설정하여 콜을 받는건가요? 
콜카드에 ‘현금’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결제수단만
따로 설정하는 방식은 아니며, 콜카드의 정보를 보시고
그때그때 판단하시어 수락하시면 됩니다.
==> 제휴콜의 경우 복합(마일리지 등) 인경우 있을경우
현금으로 받아야할 금액을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카카오 T 대리 기사로 활동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 있나요?
카카오 T 대리 콜을 수행하기 위해서
반드시 본인이 카카오 T 대리 기사로 
등록되어 있는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과
운전면허증을 소지하셔야 합니다. 
본인의 것이 아닌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과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운행을 하시게 되면
보험처리 및 정산을 받으실 수 없으며, 
해당 계정은 즉시 정지 처리 됩니다.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에서
콜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을 실행 > 
출근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콜 대기중
상태가 됩니다.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가까운 곳의 콜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복장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 T 대리 콜을 수행하시기 위해 
정장을 착용하실 필요는 없으나, 
옷깃(칼라)이 있는 상의 / 면바지와 같이
깨끗하고 단정한 복장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 제발 츄리닝, 슬리퍼는 참아주세요

보험가입여부를 확인하고 싶어요.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의 메뉴 > 내 보험 에서 
보험사 및 보험증권번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 가입정보를 확인하고 싶어요.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의 메뉴 > 내 정보 에서 
등록된 휴대전화번호, 은행계좌번호,
주소지, 이메일 등이 확인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았습니다. 
어떻게 갱신해야 하나요?
운전면허증 갱신은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의 메뉴 > 내 정보 
> 운전면허증 갱신을 통해 재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운전면허증을 촬영하실 때 
면허증 전체(얼굴 및 면허번호 등)가 선명하게
보이도록 촬영해서 올려 주세요. 
다시 제출하신 운전면허증을 확인하는데
수 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가 취소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운전면허가 취소되셨다면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
이용을 즉각 중지해 주시고, 해당 사실을 
고객센터 쪽으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무면허(면허취소 또는 면허정지) 상태에서 운행 시 
보험 적용이 안되고 형사 처벌이 될 수 있습니다.
면허 재취득 후 카카오 T 대리 콜 운행을
다시 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코드는 무엇인가요? 
카카오 T 대리 이벤트 진행을 위해 만들어
놓은 메뉴입니다. 이벤트가 진행될 경우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GPS off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나요?
카카오 T 대리는 위치기반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gps가 꺼져있으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앱 사용시 무선인터넷(WIFI)를
사용하면 안되나요?
wifi가 꺼져있어야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여
가까운 거리의 콜카드를 받으실 수 있으며, 
운행시 좀 더 정확한 요금 산정이 가능합니다. 

콜카드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콜 대기중 상태에서만 콜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퇴근하기나 콜 멈춤
상태에서는 콜카드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기사의 위치는 고객에게 보여지나요?
배정이 완료된 후 운행이 시작되기 전까지
기사님의 위치가 고객앱에 보입니다. 
이는 고객께서 기사님의 위치를 보고 
미리 출발지에 대기하여 만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제공되는 것입니다.
==> 기사가 어디에서 어느 속도로 오는지 보여요

기사의 위치는 항상 추적하나요?
콜 대기, 배정, 운행 중 상태일 때만
기사님의 위치를 추적합니다. 
콜 대기시에는 콜을 보내드리기 위해, 
배정된 이후에는 고객과 만나기 쉽게 
해드리기 위해, 운행 중일 때는 미터기 요금을
정확히 산정하기 위해 그리고 혹시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기사님의 위치정보를
저장합니다. 퇴근하기 상태나, 콜 멈춤
상태일때는 기사님의 위치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 결국 앱 켜고 출근하기 누르면 다 기록 됨!!!

카카오 T 대리 콜 대기/운행중 
배터리 소모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배터리 소모는 보유하고 계신 휴대전화 
기종/사양, 타 프로그램 사용, 화면설정, 
사용습관 등 다양한 요소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기사님 별로 모두 다르실 수 있고, 
정확한 측정이 어렵습니다. 
다만 카카오 T 대리팀이 갤럭시S6(2550mAh 용량)를
기준으로 측정한 결과 1시간 동안 1콜을
수행했을 때 상황에 따라 약 15~30%가량
소모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원활한 콜 수행을 위해서는 
차량 내 충전기 이용 또는 여분의 
보조배터리를 준비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 보조 배터리는 필수입니다.

카카오 T 대리의 콜 대기/운행중 데이터
소모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카카오 T 대리팀이 추정한 평균적인
 데이터 소모량은 시간당 약 1 MB 내외(내비 제외)이며
 이는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만 사용할 때, 
운행 중 카카오내비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했을 때의 데이터 소모량만을 계산한 수치입니다.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 사용 시 데이터 소모량을
 직접 확인하시려면 일반적으로 앱이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 중 데이터 사용 메뉴에서
 앱 별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더욱더 자세하게 확인이
 필요하시다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의 데이터 사용 소모량에 대해서
 문의를 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앱 자체의 데이터 소모는 적음

콜대기 중 앱을 보고 있지 않아도
콜카드를 받을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이
 홈 화면 및 다른 앱으로 인해 가려져 있는
 상황에서도 콜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앱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도 콜카드가 오나요?
네, 다른 앱을 보시는 중에도 
콜카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드라이버 현재 위치 확인하기

콜 대기중 내 위치 확인할 수 있나요?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 실행 및 출근하기 이후
콜 대기중 화면 중앙에 있는 현재 기사님이 
계신 곳의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주소 아래 [현재 위치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지도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카드라의 큰 이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주변의 대리기사 분들의 분포를 알 수 있어서,
셔틀, 택틀 정보를 묻거나 콜상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고객과의 거리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고객과의 직선거리가 아닌 도보/차량으로
이동했을 때 예상되는 거리와 소요시간을
표기합니다. 거리가 가까운 대부분의 경우,
도보 기준으로 예상거리 및 소요시간이 표시되며, 
거리가 먼 경우, 자동차 거리로 표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직선거리가
아닌 실제 길찾기의 거리와 시간이 표기됩니다.

미터기요금과 고객입력요금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나요?
콜카드 및 콜리스트를 포함하여, 고객과 만남,
운행중 화면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미터기요금의 경우 [예상]으로,  
고객이 입력한 확정요금의 경우 [확정]으로 표기됩니다.

미터기요금의 예상요금은 어떻게 측정되나요?
고객이 앱을 통해 입력한 출발지~도착지(경유지)
정보를 입력하는 시점 기준으로,
실시간 최적경로를 탐색하여
예상요금이 산출됩니다.

미터기요금의 예상요금과
실제요금 차이가 날 수 있나요?
네, 실제 운행시의 교통상황 및 운행경로
등에 따라 예상요금과 실제요금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실제요금은 기본요금에
실제 운행한 거리와 시간을 기반으로
미터기 요금이 계산됩니다.
==> 최근에는 더더욱 많이 차이(적게) 난다는 후문이

고객이 입력한 확정요금일 때도, 
[밀어서 운행시작] [운행종료 및 결제]를
꼭 해야하나요?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운행이 시작되면
반드시 [밀어서 운행시작]을 해주세요.
운행시작을 하지 않고 운행을 하게되면, 
사고시 보험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운행이 시작되면 [밀어서 운행시작]을, 
운행이 종료되면 [운행종료 및 결제]를
잊지 말고 해주셔야 합니다.
==> 진짜 중요합니다. 1초 차이로 보험적용이
       안되실 수 있습니다.

콜을 수행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콜 대기 상태에서 콜카드가 뜨는 경우,
콜카드 하단의 [수락] 버튼을 누르시면
콜 수행이 가능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다른 기사님이 콜을 수락하신 경우,
해당 콜카드가 자동으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 기사분들 많은 지역에서 콜카드 보기도 힘듭니다. 

배정된 콜을 취소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배정된 후 우측상단 [배정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배정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배정취소는 자유롭게
하실 수 있으나, 잦은 배정취소 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배정취소 시 취소 수수료가 있나요?
없습니다.
==> 지지기가 성행하는 이유지요, 
       취소율 높으면 정지시킨다니,
      지지기에 대한 대응도 좋아질꺼라 예상합니다.

배정취소시 취소 페널티가 있나요?
배정 후 취소는 카카오 T 대리 이용 고객과
다른 동료 기사님들께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바람직하지 못한 행위입니다. 만약 부득이한
사정으로 수락한 콜을 수행하기 어려우시다면
가급적 빠르게 취소 부탁 드립니다.
또한 고객과 동료 기사님들께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콜을 수락하시기 전에
출발지/목적지/요금을 확인하신 후 신중하게
눌러 주시길 부탁 드리오며,
고의적/반복적인 배정 후 취소 발생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취소율이 30%정도 이상 다수 발생하면,
       카드라 이용 중지되시는분 종종 있으세요

고객과 통화가 필요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과 통화 버튼을 누르시면
고객과 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과 메세지는 어떤 기능인가요?
고객의 앱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고객 또한 메시지 기능으로
기사님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 이해하셔서 그만 보고 싶으시고


고객과 만날 장소에 
도착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밀어서 고객에게 도착알림]을 하시면
고객에게 도착했다는 메시지가 갑니다.
고객과 만날 장소에 도착하시면
해당 버튼을 실행해 주세요.

출발위치에서 기다리던 중 
고객의 요청으로 취소가 될 경우,
취소수수료가 있나요?
현재 고객 대기 중 취소시
취소수수료는 없습니다.
==> 조금만 수수료를 부여하면 손님의 취소도 줄고,
       장난콜 올라오는 횟수도 확실히 감소 할텐데
       기사입장에서는 아쉽습니다.

출발위치에서 대기하면 대기요금이 있나요?
현재 고객 대기에 따른 대기 요금은
별도로 없습니다. 단, 미터기요금 방식의 경우
운행 중 경유지 등에서 고객을 기다리는 상황이
발생되면, 미터기 요금에 반영됩니다.
==> 굉장히 조금 올라서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20~30분이 넘어가는경우에는 
      꼭 손님과 딜하시는게 필요합니다.

고객과 만났을 때 어떻게 인사를 해야 하나요?
고객과 만났을 때
"안녕하세요. 카카오 T 대리입니다.
XXX 가시는 고객님이시죠?"와 같이
밝은 톤으로 인사를 하시면서
도착지를 확인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 "대리기사입니다. 00으로 가는 
        대리운전 부르신거 맞으시죠?"
        를 추천 드립니다.
        아직도 종종 카카오택시 부르신 분들 계십니다.

고객의 위치가 출발지로부터 멀어졌다고
팝업이 뜹니다. 이건 무엇인가요? 
호출을 하신 고객이 출발지로부터
멀어지는 경우, 카카오 T 대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건지 전화통화를 통해 확인하시고,
콜 수행 여부를 결정해주세요.
기사님께서 도착하셨는데,
고객님이 없으신 경우를 대비하여
안내를 드리는 내용입니다.

고객의 차량상태(차량고장, 출차불가 등)
때문에 운행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고객님의 차량 상태로 인해 운행 불가능한
상황이므로, 고객님께 운행 불가를 말씀드린 후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 내에서
[배정취소]해 주시면 됩니다.
고객님과 분쟁이 발생되면
파트너 운영센터(1644-8830)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가 많아지면 기사의 페널티가 생기고,
       프단, 단배권이 사라지기 때문에 손님을 만난경우
       조심스럽게 손님에게 취소 요청하시것이 좋습니다.

LPG차량도 운행할 수 있나요?
LPG 차량은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 법령에 의거해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셔야 운행이 가능합니다.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제41조)
 LPG 차량 운전자 교육은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온라인 또는 현장방문 교육을 통해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은 최초 1회 2시간가량 이수하시면 되고,
1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교육 이수시 이수증은 온라인으로
종이 인쇄 하실 수 있습니다.
LPG 차량 운전자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채로
LPG 차량을 운행하다가 경찰 단속 등으로
위반사실이 적발되면, 2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가스안전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차량이 운행할 수 없는 차량
(보험, 면허/자격 조건미달 등)입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카카오 T 대리는 기본적으로 고객님이
입력해 주신 차량 정보와 기사님이 운행
가능하신 차량을 확인 후 매칭 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의 차량정보
오입력 등으로 인해서 차량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고객에게 운행 불가능한 차량이므로
운행이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린 후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 내에서
배정취소해 주시면 됩니다.
고객과 분쟁이 발생되면,
파트너 운영센터(1644-8830)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마찬가지로 가능하면 손님에게 취소요청!!

[운행가능차량]
- 승용자동차
- 1.4톤 이하의 화물자동차
- 1종 보통은 승차정원 15인승 이하의 승합차,
  2종 보통은 10인승 이하의 승합차
  *노란색 번호판이 부착된 영업용 차량은
   운행을 맡기실 수 없습니다.
    ==> 대리보험에 따라 가능하기 도 함(확인필요)
  *대여사업용 자동차(렌터카, 하허호 번호판)는
   임대차 계약서 상 운전 가능한 자의 범위에
   대리기사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 대리보험에 따라 가능하기 도 함(확인필요)

고객과 만난 후에는 
앱에서 어떻게 해야하나요?
"도착지 정보 확인 후 본인이 운행이
 가능한 차량인지 확인해주세요.
 그런 다음 차에 탑승하고
 모든 준비가 완료되면 [밀어서 미터기 시작]을
 실행해 주세요.
 미터기는 반드시 실제 운행하는 시점에
 시작해 주세요. 종료하실 때도 마찬가지로
 운행이 종료되는 시점에 종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터기 시작-종료를 실제 운행 시점에 하지 않으시면
 요금과 보험적용시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행가능 차량]
- 승용자동차
- 1.4톤 이하의 화물자동차
- 승차정원 16인승 이하의 승합차

면허별 운행가능한 차량을 알려주세요.
보유하신 면허 종별 운전할 수 있는 차량
- 1종 대형 : 승용자동차, 1.4톤 이하의 화물자동차,
                승차정원 16인 이하의 승합자동차
- 2종 보통 : 승용자동차, 1.4톤 이하의 화물자동차,
                승차정원 15인 이하의 승합자동차
- 1종 특수 / 2종 보통 : 승용자동차, 1.4톤 이하의 화물자동차,
              승차정원 10인 이하의 승합자동차

미터기를 시작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미터기가 시작이 되어야 정상적으로
요금이 측정되며, 카카오 T 대리 보험이
적용됩니다. 미터기를 시작하지 않고
운행을 하면, 사고 시 보험처리가 되지 않으며,
정상적인 요금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만약 미터기를 시작하지 않고 운행을
시작하셨다면 운행을 종료하시기 전에
반드시 운영센터로 연락을
주셔야지만 요금 정산이 가능합니다.

실수로 미터기시작/운행시작을
일찍 시작했습니다.
미터기시작/운행시작 시 고객에게
운행 시작 및 결제 처리 가능 상태가
되었음을 알리게 됩니다.
따라서 미터기시작/운행시작은
반드시 운행이 시작되는 시점에
시작해 주셔야 하며,  조기 시작으로 인한
고객 신고 사항 발생 시 향후 카카오 T 대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객이 클레임 걸면 낭패이므로 돈천원 
       더 받으시려구 미리 누르시지 마세요

꼭 카카오내비를 사용해야 하나요?
카카오내비는 카카오 T 대리 기사님들의
운행을 돕기 위한 보조적인 기능입니다.
만일 카카오내비를 사용하길 원치 않으시는 경우,
사용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운행 전 고객에게 운행경로를
확인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 예상가는 카카오네비 추천, 확정가는 
       빠른길 안내하는        티맵을 추천해 드립니다.



반드시 카카오내비의 경로를
따라 운행해야 하나요? 
반드시 카카오내비 경로를 따라 운행하셔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필요시 다른 내비 앱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운행 전 고객에게 운행경로를 확인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요금은 미터기를 통해 집계된
실제 운행거리와 소요시간을 기준으로 산정이 됩니다.

카카오내비로 길안내를 눌렀는데, 
안내가 실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길안내는 카카오내비 앱이 깔려있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카카오내비 3.2.2 이상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앱스토어에서
카카오내비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운행을 시작했는데 요금이 올라가지 않아요
미터기요금 방식의 경우, 운행을 시작하면
미터기의 요금이 기본요금 에서 시작되며
일정 거리를 운행하셔야 소요된 거리와
시간에 따라 1,000원씩 요금이 올라갑니다.
고객이 입력한 요금의 경우, 확정요금으로
콜카드에서 보여진 요금으로
운행이 완료되면 결제됩니다.

미터기를 시작했는데 
예상요금과 다르게 나오네요. 
운행을 시작하면 미터기의 요금이
기본요금에서 시작되며, 운행거리와 시간에 따라
1,000원씩 요금이 올라갑니다.
운행이 완료되면, 실제 운행한 거리와 시간을
기반으로 최종요금이 결제됩니다.
==> 많은 기사분들이 예상가가 부풀려져 있다고 체감합니다.

고객이 다른 곳을 들렀다 가자고 합니다.
미터기요금 방식일 경우, 경유에 의해 추가로
주행한 거리와 시간이 산정되어 요금에 반영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고객이 입력한 요금의 경우에는 확정요금으로
추가된 경유지만큼 운행거리/시간이 별도로
계산되어 요금에 반영되지는 않습니다.
요금조정이 필요할 경우 운영센터로 연락해주시거나
운영센터에서 따로 연락드릴 있습니다.
==> 출발전에 경유가 있는지 꼭 물어보고, 
       경유하기 버튼을 누르시고 못누르신 경우에는
       센터에 꼭 전화해서 적정요금 받으세요

고객이 다른 곳으로 가자고 합니다.
미터기요금 방식의 경우, 출발지에서 변경된
목적지까지의 요금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반영됩니다
, 고객이 입력한 요금의 경우에는 확정요금으로
변경된 목적지만큼 운행거리/시간이 별도로 
계산되어 요금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요금조정이 필요할 경우 운영센터로
연락해주시거나 운영센터에서
따로 연락드릴 있습니다.
==> 도착지가 비선호지역인경우 손님이 일부러 바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발전 금액이나 착지기 바뀐다면 
       과감히 콜취소를 하시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운행 중 휴대전화가 꺼졌습니다.
(배터리, 고장 등) 계속 주행해도 되나요?
미터기요금 방식의 운행 배터리 방전
또는 고장으로 인해 휴대전화 사용이 불가능하신
상황이 발생했다면, 미터기로 요금 산정과 
내비 이용이 불가능한 상황이므로 가급
안전하게 운행을 마치신  운영센터로
연락을 주세요. 운영센터에서 예상 운행 경로와
요금을 바탕으로 정산 결제 안내를 해드립니다
고객이 입력한 요금 방식의 운행 배터리 방전
또는 고장으로 인해 휴대전화 사용이 불가능하시다면
안전하게 운행을 마치신 바로 운영센터로
연락을 주세요. 운영센터에서 운행종료  
요금결제 처리를 진행해 드립니다.


꼭 주차를 해야 하나요?
카카오 T 대리 운행이 시작되면,
기사님은 고객의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운행을 마치셔야 합니다.
물론 주차까지 포함됩니다.
==> 주차는 기본입니다. 다만, 손님이 원하지 않는경우 
       꼭 괜찮으신지 물어본 후 도로가 아닌 사유지에서 
       종료하시길 바랍니다.
* 음주운전은 처벌되지만 사유지에서 음주운전시
   형사처벌은 받지 않습니다.
   (예: 아파트 차단기 안 주차장 등)

미터기종료/운행종료는 언제 눌러야 하나요?
모든 운행이 종료되고 주차까지 마무리된 후에
미터기종료/운행종료를 실행해주세요.
미터기/운행종료 후 사고는 보험처리가
되지 않으니, 모든 운행이 마무리된 후에
종료 처리를 해주세요.

실수로 늦게 미터기를 종료했습니다.
미터기 작동 중에는 시간 및 이동 거리에 따라
과금이 되고 있기 때문에 미터기를
늦게 종료하시면 고객에게 부당한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터기는
반드시 운행이 종료되는 시점에 종료해
주셔야 하며, 만약 미터기 종료 지연으로
인한 고객 신고 사항 발생 시 향후
카카오 T 대리 콜 운행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수로 일찍 미터기종료/운행종료를 했습니다.
실수로 일찍 미터기종료/운행종료를
하신 경우에는 안전한 곳에 차량을 
주차하신  즉시 파트너 운영센터(1644-8830)
연락해 주세요. 미터기종료/운행종료 된 뒤에
임의로 운행하시는 경우, 보험적용을 받으실
없으니 반드시 운영센터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운행을 하는 중에 고객이 미터기/운행을
강제종료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먼저 안전한 곳에 차량을 주차하신 뒤
즉시 파트너 운영센터(1644-8830)로
연락해 주세요. 운행 중 미터기종료/운행종료 된
상태에서 임의로 운행하시는 경우,
요금정산 및 보험적용을 받으실 수 없으니
반드시 운영센터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길지만 읽어보셨다면 분명 도움이 되실껍니다.
오늘도 안전운행과 꿀콜 가득하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