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갈 지압슬리퍼 구매 및 사용 후기, 추천이유,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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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이 무겁고 피로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자갈 지압슬리퍼 구매 및 사용후기 소개드립니다. 남녀노소 모두 사용하기 좋고 하루종일 사용하는 발을 간편하게 지압하면서 피로 회복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아이템이 가격도 완전 합리적이교 효과적인 자걸 지압 슬리퍼 강추 드립니다.  순서 추천하는 이유 제품의 기본 특징 색상구성 제품사이즈 및 재질 효과 : 혈액순환과 소화기에 도움 지압효과 단점 마치며 일단 지압슬리퍼 추천 리뷰 드리기전에 일단 장바구니에 넣어두고 글 보시기를  강추 드립니다.  <지압슬리퍼 최저가 구매> 추천하는 이유 간단합니다. 집안청소하거나 설거지 할때 또는 실내 산책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발에 지압이 되면서 피로를 줄여줍니다. 지압선물의 1등은 단연코 자갈 지압 슬리퍼가 최고 입니다.  특히 사무실에서 실내화 착용이 가능하시다면 절대로 강추드립니다. 행동 반경이 짧으면서 실내 활동 많으신분은 잠깐씩 실내화를 바꿔신으시면 집중력도 좋아지고 신진대사도 좋아지게 됩니다.  <아이린 지압슬리퍼 제품 정보> 제품의 기본 특징 천연 자갈로 지압이 되고 벨크로로 발에 맞게 사용이 가능해서 자연스럽게 지압이 됩니다.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튼튼한것은 덤이고, 바닥이 나무로 지압력이 발에 그대로 전달되어 시원합니다.  특히 바닥면과 굽이 깔끔하게 마감처리 되어 있고 천도 튼튼하고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소품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  <지압슬리퍼 최저가 구매> 색상 구성 색상도 다양합니다. 저는 1픽으로 파란색을 선택하였지만 빨간색, 검은색, 라이트브라운, 핑 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온가족 모두 사용하기도 좋고 사이즈도 다양해서 남녀노소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아이린 지압슬리퍼 제품 정보> 제품사이즈 및 재질 자갈 지업 슬리퍼로 판매되면서 옥석, 자갈, 합성가죽 등으로...

논문리뷰 : 올리버 에비슨의 의학전문직업성 발달 과정



제목 : 올리버 에비슨의 의학전문직업성 발달 과정

저자 : 류숙희, 양은배

< 올리버 에비슨의 의학전문직업성 발달 과정 >

이번에 소개드릴 논문은
2009년에 발표된
질적 연구방법론 중에 생애사연구방법론이
적용된 논문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짜르의 잡동사니' 검색해서 오세요
 이 논문에서 전문성 분석은 MI이론의 MI 특성을 적용하였다. 
이것은 자기의 적성을 따라가지 않으면 
도의 전문성을 가지기 어려운 것으로,
 전문가가 되기 위한 요건으로 관심분야에
 적성이 있는 것은 헌신하고자 하는
 열정과 흥미가 있는 것을 말한다. 

올리버 에비슨의 주요 생애사

연구 진행을 위해서 주요 생애사건을 추출하고 분석하였는데, 
개인적으로도 생애사 연구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이 부분 이라고 생각된다. 

생애사를 총 250건의 사건으로 정리하고
 1차적으로 60개의 사건으로 선정한 후에
 최종적으로 에비슨이 회고한 사건, 
강력한 정서적 경험 동반되는 사건, 
전문성 발달의 관점에서 발달의 획을 긋는
 중요 사건으로 인식되는 것을 기준으로
 최종 16개 사건을 주요 추출하였다.
이러한 주요 생애사 사건은 의학 동기 부여단계, 
의사로서의 훈련기, 의사시기, 
의학교육자 시기의 4단계로 나뉘어 분석하였다.

결론적으로 지식과 술기 외에 가치소통, 
정서공유과정이 의사로서의 전문성 성장을
 위한 단계로 볼 수 있다. 
생애사 연구에서는 결론도 중요하지만
 결론에 도달하기위한 접근과정과 연구과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된다.

세브란스1회 졸업식에 대한 올리버 에비슨의 회고
논문에서는 아래와 같이 이야기 하고 있다.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수련의, 전공의, 전문의가 되는
과정에서 모든 학생이 동일한 수준의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은 아니다. 
이 과정에서 그들은 의학지식과 술기습득 외에도
 전문직업성을 높이기 위한 
또 다른 노력이 필요하다.
올리버 에비슨의 사례를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의학교육의 함의는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다.

첫째,
학생들에게 의업에 대한 동기 및 사회적 책임의식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입학과정에서 이와같은 동기와
 책임감이 있는 학생을
선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는 의학지식 외에도 의학적 창의력이
발달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필요하다. 
학생들이 앞으로 대하게 될 환경은
과거와 같은 환경이 아니라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환경일
가능성이 많고 앞으로 더
좋은 의료 환경을 생성해내기 위해서
노력해가야 할 것 이기 때문이다. 

셋째, 학생들 스스로 끊임없이 자기를
인식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발달되도록 하여
의사 로서의 자기 모습을 
재정비해나가도록 해야 할 것이다.
때때로 의과대학생들 중에는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방식으로 일을 할 때
더 보람을 느끼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만일 학생들이 이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된다면
더욱 열정적으로 자기 일에 몰두하고,
그 일에서 더 좋은 가치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넷째,
학생들의 전문직업성 발달에 영향을 주는
사람과의 관계 형성은 반드시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학생들과 교수들이 그리고 관련하여
영향을 줄 수 있는 인사들과
다양한 상황에서 만남을 가져야 한다.
다양한 사회적 인사들과 의견을 나누고,
가치를 정립할 수 있는 만남의 기회는 
의대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경험이다.


 결론적으로,
논문에서는 훌륭한 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지식과 술기, 가치소통, 정서공유 과정이
매위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Key Words: Professional practice, Medical professionalism development, Medical education, Oliver R. Avison, 전문 연습, 의료 전문성 개발, 의학 교육, 올리버 에비슨, 질적연구


문헌정보
류숙희(Sook hee Ryue), 양은배(Eun Bae Yang). (2009). 올리버 에비슨의 의학전문직업성 발달 과정. 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 21(2): 185-193



추신 :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을 기록삼아 간략하게 리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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